김진태, 김성태에 "철지난 친박 구도에 정치생명 기대려해"


김진태, 김성태에 "철지난 친박 구도에 정치생명 기대려해"


"친박 비박의 구도는 바로 김성태 대표가 원하는 구도"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할 이미지 아냐

대부분의 당원들 김성태 방빼야 주장


김진태, 김성태 물러날 때까지 싸울 것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김성태 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향해 "철 지난 친박 구도에 기대서 정치적 생명을 연장하려 하지 말라"며 "스스로 거취를 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박 비박의 구도는 바로 김성태 대표가 원하는 구도"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김진태 의원

edited by kcontents


그는 김 권한대행이 이날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에 잔류파는 없고 친박 비박만 존재한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반대하는 사람은 다 친박"이라며 "친박 비박의 구도는 바로 김성태 대표가 원하는 구도다. 그래서 박성중 의원의 휴대폰을 통해 흘린 게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김 권한대행이 '과거 호가호위한 세력이 당 쇄신을 흔드는 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선언한 데 대해서도 "여우가 호랑이 위세를 빌린다는 뜻인데 그렇게 따지면 누가 여우인가"라며 "김성태 대표가 물러나는 것이 쇄신과 변화의 첫걸음이다. 김성태 대표가 물러나지 않으면 우리 당은 한 발짝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 전날 의원총회를 거론하며 김 권한대행을 비판했다. 이 자리에서는 김 권한대행이 심 의원을 비롯해 자신의 사퇴를 요구한 의원들을 겨냥해 반박을 쏟아 붓는 등 소란이 있었다. 


그는 "막장을 넘어 엽기, 공포 영화 수준이었다. 저를 상대로 더는 용납할 수 없다고 했는데 이는 분노조절 장애가 아닌가"라며 "장시간동안 분노가 폭발하면서 주먹을 휘두른다거나 같은 동료 의원이 제발 내려오라고 끌려 내려온다거나 공포영화에서 보는 수준(이었다)"이라고 말했다. 


심재철 의원을 향해 한 비판에 대해서도 "정치판에 위아래도 없습니까. 부의장까지 지낸 선배인데 누드니 특활비니 금도를 넘어섰다"며 "의원들 여론이 아주 안 좋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전날 심 의원이 지난 2013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여성 누드사진을 보다 물의를 빚었던 논란 등을 들며 강하게 성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김성태 권한대행이 물러나지 않으면 당이 한 발짝도 물러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 분이 물러날 때까지 싸울 것이다"라며 이날 김 권한대행의 사퇴를 주장하는 입장문을 함께 낸 재선 의원들과 향후 공동 대처할 것임을 시사했다. 

【서울=뉴시스】유자비 홍지은 기자 jabiu@newsis.com

rediu@newsis.com


snsmed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