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체크인(Check-In), 오후 4시에 해야 하는 까닭은

카테고리 없음|2018. 5. 14. 18:01


호텔 체크인(Check-In), 오후 4시에 해야 하는 까닭은


무료 업그레이드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특급호텔 룸 무료 업그레이드 비법. 물론 이런 거 많다.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갖가지 꼼수가 등장한다. 하지만 이번 건 `질`이 다르다. `보딩 에어리아` 블로그가 20년간 싱가포르 스타우드 호텔들에서 매니저(관리자)를 맡아온 트래비스를 인터뷰한 결과를 공개한 것. 그러니까, 검증이 끝난 완벽한 실전 꿀팁 되시겠다.


그가 살짝 귀띔한 성공 확률, 무려 83%다. 아, 참고로 그가 업그레이드에 성공한 호텔 리스트를 공개해 드린다. 자카르타의 쉐라톤 반다라 호텔, 싱가포르 인터콘티넨탈, 그랜드 하야트 쿠알라룸푸르, 래디슨 부르나이 등. 스탠다드룸을 예약하고 대부분 그랜드 스위트나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아낸 놀라온 실전 신공이니 꼭 알아두실 것. 


Travel Tips


edited by kcontents


1. 가장 싼 방·특별 요청은 금물 

첫 번째 팁이다. 일단 무료 업그레이드를 원하면 최소 가장 저렴한 방 예약은 피해야 한다. 싼 게 비지떡인 셈. 그렇다면? 두 번째 등급 정도면 된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게 특별 요청을 미리 따로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 예약할 때 `논스모킹룸`이니 `더블사이즈 침대` `오션뷰` 등 요구사항이 많으면 업그레이드 확률이 뚝 떨어진다. 다시 정리해 보자. 두 번째 정도 싼 방, 특별한 요청 없이 예약을 하면 된다. 그리고 체크인할 때 이렇게 물어보시라. 혹시 업그레이드 되나요? 


2. 오후 4~6시에 체크인을 한다 

무료 업그레이드 체크인 `골든타임`이 있다. 그게 오후 4시에서 6시 사이. 오후 3시부터 한 차례 체크인 손님들이 들어가고 난 한적한 타임이다. 


이때 그날 밤 비워지는 방 숫자가 정확히 드러난다. 당연히 업그레이드 확률이 높아진다. 주의사항 한 가지. 오후 6시를 지나면 안 된다. 6시를 지나서 조금만 늦어져도 업그레이드를 해줄 권한이 있는 매니저급들이 퇴근을 할 수 있어서다. 딱 2시간, 이 시간대를 지키시라. 




3. 투숙기간이 짧아야 한다 

뭐, 당연한 얘기다. 투숙기간이 짧아야 업그레이드 확률이 높아진다. 하루나 이틀 정도가 딱. 3박 또는 4박 이상은 호텔 영업 차원에서 정상 가격에 다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꺼리게 된다.


4. 특별한 날임을 알려준다 

보너스 업그레이드 확률이 가장 높은 방법이다. 특별한 날임을 알려주면 된다. 어렵지 않다. 비고란에 `허니문`(또는 생일·결혼기념일)이라고만 쓰면 끝. 


업그레이드에 실패했다고 걱정할 것 없다. 다른 혜택(샴페인 또는 케이크, 뷔페 쿠폰, 헬스장 이용권, 더 좋은 뷰 등)이 쏟아질 테니. 아, 거짓말은 금물. 

[신익수 여행+ 전문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