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EDCF 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수출입은행, 'EDCF 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올해 17건 해외사업 타당성조사(Feasibility Study) 발주 계획 설명

올해 EDCF 규모와 운용방향, 

주요 지역별 국가별 신규사업 계획 등 소개


올해 총 54건 해외 지원사업 발주

GS건설, 제일엔지니어링 등 사업담당자들 참석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은성수, 이하 ‘수은’)이 10일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올 한해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운용방향 등을 설명하는 ‘2018년 EDCF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 모습/수은



* 대외경제협력기금(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EDCF) :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 제공을 통하여 개발도상국의 산업발전 및 경제안정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와의 경제교류를 증진하는 등 대외경제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1987년부터 우리 정부가 설치하여 관리·운용하고 있는 對개도국 개발원조기금.

edited by kcontents


수은은 이날 오후 여의도 본점에서 300여 명의 관심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EDCF 규모와 운용방향, 주요 지역별?국가별 신규사업 계획 등을 소개했다.


EDCF가 지원하는 사업 중 올해 수원국의 발주가 예상되는 프로젝트는 총 54건이다.


이날 수은은 국내 기업의 개도국 사업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올해 발주를 앞둔 컨설팅서비스와 본구매의 사업범위, 입찰 예상시기 등 수원국 사업정보를 상세히 공유했다.


이와 함께 수은은 올해 17건의 해외사업 타당성조사(Feasibility Study) 발주 계획을 설명하고, 사업정보와 입찰참여 방식을 안내했다.


은성수 행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수은은 우리 정부의 대개도국 경제협력 심화정책을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EDCF를 매개로 신흥시장 개척에 적극 앞장서 우리 기업이 수주절벽을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면서




“국내기업이 경쟁력을 보유한 ICT, 신재생에너지 등 신성장 분야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민관협력 사업지원 확대를 통해 우리 기업의 시장진출 기회를 확대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나상곤 기획재정부 개발협력과장은 이날 EDCF 운용방향 및 계획을 설명하면서 “EDCF 지원규모를 지난해 1.6조원에서 올해 약 2조원 으로 확대하고, 정부의 신북방·남방 정책의 본격 추진에 맞춰 EDCF를 마중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거점국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면서


“특히 선택과 집중을 통한 기금의 지원 효과성 제고를 위해 교통 및 에너지, 보건, ICT 등 중점 지원분야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선 GS건설, 제일엔지니어링 등 국내기업 사업담당자도 직접 나서 해외 EDCF 사업 경험 및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EDCF 사업 참여를 지렛대로 한 신흥시장 진출 성과를 공유했다.

수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