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작은 곤충처럼 행동하는 로봇 VIDEO: Engineers program tiny robots to move, think like insects


매우 작은 곤충처럼 행동하는 로봇

Engineers program tiny robots to move, think like insects


   미국 코넬 대학(Cornell University)의 연구진은 곤충의 뇌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되는 새로운 종류의 작은 로봇을 만들었다. 이 로봇은 날개의 금속 탐침을 사용하여 바람을 감지하고 이에 따라서 비행을 조정할 수 있고 흔들리는 꽃에 착륙을 시도할 수 있다.


RoboBees/.nanowerk.com


Engineers program tiny robots to move, think like insects

http://conpaper.tistory.com/62265

edited by kcontents


과학자들은 곤충 모양의 작은 로봇을 만드는데 성공했지만, 실제 곤충처럼 자율적인 행동을 하도록 프로그램하는데 실패했다. 이번 연구진은 새로운 알고리즘과 다양한 소형 장치의 도움으로 이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뉴로모픽(neuromorphic) 칩은 0과 1로 조합된 이진 코드가 아니라 뇌 속의 뉴런과 유사하게 복잡한 조합으로 작동된다. 이 칩은 기존의 프로세서보다 훨씬 더 적은 전력으로 구동될 수 있고, 더 많은 계산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로봇은 수많은 비전(vision), 모센 센서 등이 장착된 80 밀리그램의 비행체이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이 로봇의 무게를 크게 늘리지 않으면서도 복잡한 환경에서 자율적으로 비행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로봇을 실제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더 큰 자율성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안테나와 센서를 부착시킬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로 인해서 무게가 증가하지 않도록 소형화하는 것도 필수적일 것이다. 이 연구결과는 다양한 소형 로봇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nds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