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태양광발사업 계획시 유의해야 할 사항


개인 태양광발사업 계획시 유의해야 할 사항


인허가, 시공, 민원등 문제 해결점 찾지 못해 

시간 낭비경우 많아


  정부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해서 긍정적인 정책과 지원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레 개인 태양광발사업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적도그린에너지


edited by kcontents


태양광발전사업이란 태양광발전시설이 갖춰진 태양광발전소에서 전력을 생산하여 판매해 이득을 취하는 사업을 말하며 장기적인 계약기간에 의해 노후대비나 재테크의 수단으로도 알려진 사업이다

 

하지만 국내 태양광 발전소 사업을 하려는 많은사람들은 막상 인허가, 시공, 민원등에 문제에서 해결을 찾지못해 시간만 낭비하는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기 전에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여러가지 존재한다.

 

첫째 국내 태양광발전소 분양 사업을 진행시에는 개인보다는 개발을 맡아서 진행해줄 수 있는 업체에 부탁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비용절감에서도 합리적인 선택이다.

 

개발에 대한 진행을 맡길때에는 우선 개발을 진행하는 업체가 시공까지 가능한업체인지 토목분야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경력이 존재하는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아야한다.

 

둘째 개인 태양광발전소 분양 사업을 진행하기이전에 자신소유의 토지가 개인 태양광발전소 분양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부지인지에 대해서 컨설팅을 받아볼 필요가있다. 


자신이 소유한 토지가 사업가능성이있는 토지인지, 수익성이 어느정도 나오는지에 대해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아보고 정하는 것 이 유리하다.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주식회사 한성이엔아이의 관계자는 “태양광발전사업 및 개인 태양광 발전소 분양을 진행하기에 앞서 컨설팅은 무조건적으로 진행하여야 하며 확실한 수익성과 사업가능성을 가지고 태양광발전사업에 뛰어들면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개발과 컨설팅, 시공이 한번에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첫단계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임기영 기자 디트news24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