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社, 실시간 대중교통 알림 및 상황을 전달하는 지도 기능 발표 VIDEO: Google Maps gets real-time transit journey notifications



Google社, 실시간 대중교통 알림 및 상황을 전달하는 지도 기능 발표 

Google Maps gets real-time transit journey notifications


  미국계 기술기업인 Google社는 최근 새로운 지도 기능을 공표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실시간 안내 및 알림기능을 사용자들이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Gadgets Now


edited by kcontents


TechCrunch社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사용자가 지도 기능을 켜놓고 교통수단을 활용하고 있을 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업데이트된 내용들은 지도 어플리케이션에 표시되고 잠재적으로 안드로이드 잠금화면에 노출되게 되는 방식일 것이라고 한다.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평소처럼 지도 어플리케이션에서 교통안내 검색을 시작하고, 화면 하단에 시작버튼이 나타나 이동경로를 자세히 설명하게 되며, 해당 버튼을 누를 경우 여행일정이 업데이트되어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의 버스와 기차의 실시간 진행상황이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상기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교통수단에서 하차할 때를 사용자에게 환기시켜줄 수 있으며, 도착지까지의 거리정보를 제공하기에 잠을 자다가 내릴 곳을 놓쳐 낭패를 보는 일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겠다. 단순 알림정보에 대한 제공 뿐 아니라 기기의 잠금화면에도 실시간 상황이 표시되어 자신이 어느 위치까지 도달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여행 과정 중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상기 서비스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진 않았으나, 머지않아 업데이트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정 그룹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테스트가 우선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dsl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