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20년까지 정원시장 2조원 규모 육성 VIDEO: The Suncheon Bay National Garden


‘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 추진


일자리도 1514개 창출

국가정원·지방정원 등 확충

박람회 등 통해 대중화 유도


   산림청이 2020년까지 정원시장을 2조원 규모로 육성하고 일자리 1514개를 창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산림청 류광수 차장이 정부대전청사 기자실에서 가진'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브리핑 모습.

© News1

edited by kcontents


김재현 산림청장은 지난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한 브리핑에서 “정원으로 국민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생활권 내 정원을 확대 조성한다.


시·도 거점별로 국가정원과 지방정원을 조성해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하고, 생활공간 내 민간·공동체 정원 조성을 지원한다.


순천만국가정원 봄꽃 축제 2017 출처 한국관광공사

edited by kcontents


현재 순천만정원 한 곳뿐인 국가정원을 2020년까지 확충하고 지방정원 20곳과 민간정원 100곳, 공동체정원 20곳을 조성한다.


숲과 정원이 어우러진 숲 정원을 조성해 심미성을 높이고 지역 문화를 재생시키며, 산림관광모델로 개발해 산촌주민의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이처럼 국민에 행복을 주는 정원문화·산업을 육성해 시장규모를 2020년까지 2조원대로 키우고 일자리 1514개를 창출한다.


해외에 조성한 한국정원의 지속가능한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보수가 시급한 곳은 단계적으로 보수해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교민사회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원문화를 대중화하기 위해 정원박람회를 개최하고 교육, 체험행사,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추진한다. 정원을 산림관광자원, 지역의 문화자산과 연결하는 ‘정원가도’(庭園街圖)를 개발해 정원관광서비스를 활성화한다.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게릴라 가든’, ‘공동체 정원’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전문건설신문 기자  koscaj@kosca.or.kr 대한전문건설신문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