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솔루션 '스마트콘센트(Smart Socket)', 2017 현대건설 기술대전서 금상 수상


에너지효율 고도화 누구나 쉽게 사용

대량 생산도 가능


  대기전력 제어 기술 개발업체 잉카솔루션(대표 이정수)이 지난 21일 2017 현대건설 기술대전 시상식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잉카솔루션의 '대기전력 제어 기술'은 벽면 매입형 대기전력 자동 차단콘센트나 스위치, 자동 절전 멀티탭 등 기존 대기전력 자동 차단 장치의 문제점을 모두 해결하고 에너지효율을 고도화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기안전인증과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 인증 등 상용화 과정을 마쳐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심사위원장인 광운대 김창덕 교수는 종합 심사평을 통해 "잉카솔루션의 대기전력 제어 기술은 복잡한 설정 과정, 사용 불편, 작동 에러 등 기존 문제점을 해결한 혁신 기술"이라며 "건축 현장에 적용하면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잉카솔루션 '스마트콘센트' 출처 Checktap

edited by kcontents


잉카솔루션의 기술은 '대기전력 자동 설정 기술', '리모컨 신호 자동 설정 기술', '복수 리모컨 신호 자동 설정 기술', '작동 에러 근절 기술(정밀 전력 계측 및 전력 제어 알고리즘)'을 핵심 기술로 한다.


아울러 '일반 콘센트 모드 전환 시 자체 소모 전력 제로화 기술', '에너지효율 고도화 기술'도 함께 구현했다.


이정수 대표는 "2001년 벽면매입형 대기전력 자동 차단콘센트를 창업 제품으로 개발한 이래 한시도 이 기술을 잊어본 적이 없었다"며 "4년여의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들께 고효율 절전과 편리함이라는 두 가지 선물을 드릴 수 있도록 곧 출시될 상황인지기술을 적용한 신기술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