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남 핵공격 대상지역에 전라도는 제외?


전라도가 북조선과 밀접한 연계되어 있다는 반증

물론 문재인도

부산과 울산 등 유사시 주한미군 상륙지 목표 설정


  20일 노동신문은 전 날 북한이 대남 핵공격을 가정하고 발사한 탄도미사일 3발 목표 탄착지점을 공개했다.

출처 한국일보

edited by kcontents


부산과 울산 등 유사시 주한미군 상륙지가 목표로 설정된 것으로 나타나 부울경 500만 주민의 목숨이 경각에 달리게 됐다.

노동신문은 이 날 1면에 탄도탄 발사 사진 8장을 게재했다. 김정은은 발사 장면을 자리에 앉아 지켜보면서 환하게 웃었다.

20일 조선중앙방송은 "탄도로케트에 장착한 핵탄두 폭발조종장치 동작특성을 검열했다"며 이 미사일들이 대남 핵공격 목적으로 발사됐음을 드러냈다.

김정은이 앉은 탁자에는 '전략군화력타격계획'이라 쓰인 대형 한반도 지도가 펼쳐져 있었다. 지도상에 드러난 탄도탄 비행궤적은 부산과 울산까지 이어져 있었다.

부산은 유사시 오키나와 주둔 미 해병대 등 미군 증원병력이 상륙하는 군사거점이다. 

부산항은 군사거점인 동시에 우리나라 수출입을 책임지는 경제거점이다



지난 5월 미국 뉴욕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한미 군당국은 북한이 핵탄두 소형화에 이미 성공했다고 분석 중이다. 북한은 스커드-C 등 대남 핵투사 수단인 단거리 탄도탄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유사시 실제 대남 핵공격이​ 이뤄질 경우 부산(350만), 울산(120만) 등 최소 500만 명의 우리 국민이 위험에 노출되는 셈이 된다.

북한은 이번 핵공격 위협으로 주한미군뿐만 아니라 남한 국민도 공격 대상임을 드러냈다. 주한미군만을 대상으로 할 경우 재래식 탄두로도 충분하다.

실제로 북한은 2010년 연평도 포격에서 우리 측 민간인 2명을 살해한 바 있다.

북한의 대남 핵공격 위협 앞에 여론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찬성으로 무게가 급격히 기울고 있다.


​사드는 탄도미사일 낙하 과정에서 요격하는 개념이다. 고고도에서 미사일을 파괴하기에 핵폭발에 따른 지상 피해가 최소화된다.

요격체는 패트리어트 PAC-3와 같이 탄도탄에 직접 충돌하는 힛투킬(Hit-to-kill) 방식이다.

AN/TPY-2 레이더는 음속의 수 배 속도로 낙하하는 탄도탄을 600km 고도에서부터 정확히 탐지·추적한다. 사드 요격률은 90%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진다.

미국 미사일방어(MD) 체계는 3단계로 이뤄진다. 탄도탄 이륙 과정에서는 현재 완성이 임박한 레이저로 녹여서 요격한다.

낙하 단계에서는 사드(고도 40~150km)와 패트리어트(10~20km)가 동원된다. 우리 군은 현재 이 같은 요격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상태다.

오주한 기자 ohjuhan @ hotmail.co.kr 투데이코리아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