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 사고방지, 걷지 말고 손잡이 잡기 エスカレーター「みんなで手すりにつかまろう」キャンペーンの実施について


일 전국 철도 사업자 상업시설 운영회사 등

21일부터 캠페인 시작 8월 31일까지


  전국의 철도 사업자와 상업시설 운영회사 등이 21일,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걷지 말고 손잡이를 잡도록 호소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8월 31일까지.


source kotsu.metro.tokyo


エスカレーター「みんなで手すりにつかまろう」キャンペーンの実施について 

https://www.kotsu.metro.tokyo.jp/pickup_information/news/pdf/2017/sub_p_20170718_h_01.pdf

edited by kcontents


역 등에서는 에스컬레이터의 한쪽을 비워둬 바쁜 사람들이 걸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습관이 돼 있지만, 다른 사람과 충돌하거나 넘어질 위험성이 있다.


기간 중에 역 구내 등에는 일본어 외에,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여러분 손잡이를 잡으세요"라고 쓰인 포스터를 게시한다.


JR히가시니혼(東日本)은 도쿄역 지하 홈의 에스컬레이터에서 프로젝터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사용해 주의를 환기하는 글이 이용자의 눈에 들어가도록 표시해,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실험도 시작했다.


도쿄 소방청에 따르면 도내에서는 2015년 에스컬레이터 관련 사고로 1,416명이 구급 이송됐으며, 약 70%가 넘어지는 사고였다고 한다. 역 등 교통 관련 시설에서의 이송은 933명이었다.

교도통신

kcontents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