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원전 건설 효율화 위해 모듈화공법 연구하는 영국 Cammell Laird wins funding to develop modules for nuclear projects


영국 엔지니어링 회사인 Cammell Laird사

연구기금 지원 받아


  영국 엔지니어링 회사인 Cammell Laird사가 신규원전 건설프로젝트에 사용될 소외 제작 모듈 제작능력 개발을 위해 영국 경제에너지산업전략부(BEIS, Department of Business Energy and Industrial Strategy)로부터 20만 영국파운드에 해당하는 연구기금을 받게 되었다. 이 사업은 Cammell Laird사가 주도하고 영국 원자력선진제작연구센터(Nuclear Advanced Manufacturing Research Centre), Arup, Fraser Nash 및 Laing O’Rourke사 등이 참여한다.


UK’s Nuclear Advanced Manufacturing Research Centre  source The Manufacturer


Cammell Laird wins funding to develop modules for nuclear projects

http://conpaper.tistory.com/54506

edited by kcontents


Cammell Laird사 측은 이 연구기금은 원자력발전소 건설현장으로 이송하기 전에 소외에서 대형 모듈을 어떻게 최적으로 제작하고 시험할 것인가를 점검하는 모듈적합성연구(Fit for Modules)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전건설에 들어가는 모듈을 소외에서 제작하면 비용절감, 건설 효율성 증대 및 공정 단축 등의 잇점이 있으며 건설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모듈 제작을 지원하는 기기제작업체, 부품회사 등으로 구성된 강력하고 신뢰성 높은 공급망을 갖추는 것이 선결되어야 한다.


이 사업에 대한 최종보고서는 2018년 4월에 발간될 예정이며 어떤 부문에 개선이 필요한지를 기술하게 된다. 이 보고서는 정부에 제출되어 추가적인 관련 개발프로그램 시행의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Cammell Laird측은 비용절감 요소를 찾아내는 것이 이 프로젝트 성공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영국이 추진하고 있는 신규원전 건설프로젝트는 향후 30년 간 1,000억 영국 파운드가 소요될 중대한 사업임을 강조했다. 따라서 불필요한 비용과 거품을 제거해서 건설비용과 공정 측면에서 최대의 효율을 가져올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원자력산업계가 풀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밝혔다.

nds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