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스하키팀, 사상 첫 1부리그 '월드챔피언십' 승격 확정 KOR-UKR - 2017 IIHF Ice Hockey World Championship Division I - Korea promoted!: VIDEO

2017 IIHF 세계선수권 디비전 1그룹 A 대회 최종 5차전

우크라이나에 슛아웃 2-1 승리

카자흐스탄과 동률, 승자승 원칙 적용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사상 첫 1부 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출처 조선DB


KOR-UKR - 2017 IIHF Ice Hockey World Championship Division I - Korea promoted!: VIDEO

http://conpaper.tistory.com/52087

edited by kcontents


백지선 감독이 이끄는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29일(한국시각)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열린 2017 IIHF 세계선수권 디비전 1 그룹 A 대회 최종 5차전에서 우크라이나에 슛아웃 2-1로 승리했다.


홈 팀 우크라이나를 맞아 팽팽하게 맞선 한국은 결국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슛아웃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다. 한국은 슛아웃에서 골리 맷 달튼의 연이은 선방과 마이클 스위프트, 신상훈의 골에 힘입어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3승 1연장승 1패(승점 11) 2위를 기록, 카자흐스탄과 동률을 이뤘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2018 IIHF 월드챔피언십 승격을 확정지었다. 


세계 톱 16개 팀만이 출전할 수 있는 IIHF 월드챔피언십은 꿈의 무대로 불린다. 최근 가파른 상승세로 세계랭킹을 23위까지 끌어올렸지만 여전히 아이스하키의 불모지로 불리는 한국의 월드챔피언십 진출은 기적과도 같은 일이다.


남자 등록 선수가 233명뿐이며,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에 출전하는 팀은 3개에 불과하다. 또 , 대학팀과 고교팀은 각각 5개, 3개뿐이다. 아이스하키는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뿌리내리지 못한 비인기 종목 중 하나다. 


심지어 한국은 이번 대회에 카자흐스탄(16위), 오스트리아(17위), 헝가리(19위), 폴란드(20위), 우크라이나(22위) 등 객관적 전력이 앞서는 팀들과 풀리그를 치렀다. 


최하위 팀은 비전 1 그룹 B(3부리그)로 강등되며, 상위 두 개 팀은 월드챔피언십(1부리그)에 진출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강등이 예상된 한국은 폴란드, 카자흐스탄, 헝가리를 모두 격파하더니 최종전에서 우크라이나마저 제압하며 월드챔피언십 무대에 설 수 있게 됐다.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