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연결 '세계 최장 해상교량' 내년 완공 China Focus: Major construction of world's longest cross-sea bridge completed:VIDEO


강주아오 대교

22.9㎞ 주교량 구간 

수면 40m 밑 6.7㎞ 터널로 구성

교량구조물 공사 마무리

인공섬.터널공사 마지막 공정


    홍콩과 주하이(珠海), 마카오를 연결하는 세계 최장 해상대교가 내년말 완공된다고 중국 관영 차이나데일리가 28일 보도했다.



source news.xinhuanet.com


China Focus: Major construction of world's longest cross-sea bridge completed:VIDEO

http://conpaper.tistory.com/44402

edited by kcontents 


신문은 총연장 55㎞의 강주아오(港珠澳) 대교의 교량 구조물 공사가 마무리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홍콩과 주하이, 마카오를 연결하는 강주아오 대교가 완공되면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대교로 기록된다. 강주아오 대교는 22.9㎞의 주교량 구간과 6.7㎞의 터널, 터널 양쪽에 만들고 있는 인공섬, 출입경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터널은 선박 통과를 위해 40m 수면아래에 만들어진다.


중국, 홍콩-주하이-마카오 연결하는 강주아오 대교 교량 구조물공사 마무리


강주아오 대교 관리국은 4년에 걸쳐 교량 구조물공사를 마무리했으며 현재는 교량상판 포장과 인공섬, 터널 공사의 마지막 공정을 남겨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다리는 메가 프로젝트로 부를 정도의 다양한 기록을 갖고 있다. 본체 구조물 공사에만 40만메트릭톤(MT)의 철근이 들어갔다. 이는 에펠탑 60개를 지을 수 있는 규모다. 다리 상판 포장면적은 축구장 98개에 달하는 크기다. 수면 40m아래 만드는 터널은 33개의 튜브(관)를 연결해 만들어진다.


이 다리는 120년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지니고 16급 태풍과 규모 8.0의 지진, 30만t의 선박의 충돌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다리가 완공되면 홍콩과 주하이 혹은 마카오간 거리는 현재 3시간반에서 30분으로 단축된다.

(베이징=연합뉴스) 진병태 특파원 jbt@yna.co.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