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알차게 보내기


5월 황금연휴, 알차게 보내기!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가족을 위한 가정의 달 5월이 1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가족과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날이 많은 만큼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5월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내야겠죠? 보다 알차고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방울이가 소개해 드릴게요.]


▮ 5월 연차,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5월 6일이 임시공휴일이 되면서 5월에 뜻밖의 황금연휴를 맞이하게 되었네요! >_< 어린이날~어버이날까지 4일간의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연휴를 더욱 알차게 보내기 위해 방울이가 알려드리는 연차백서에 주목하세요! 황금연휴 앞, 뒤로 하루나 이틀의 연차를 낸다면 자녀와 부모님까지 3대가 어우러져 캠핑, 여행을 떠난다면 가족들간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지난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5월 5일(목) ~ 5월 15일(일)까지 긴 연휴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로든 떠나고 싶게 만드는 따뜻한 날씨 덕분에 혼자만의 시간도 친구, 연인, 가족 그 누구와 함께라도 웃음 가득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_♡

 

▮ 1박2일 우리 아이를 위한 체험여행_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의 대관령 양떼목장에서 아이들을 위한 체험여행 어떠신가요? 5월 4일 또는 5월 6일 하루 연차로 자녀와 함께 야외에서의 자연체험을 경험한다면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자녀들에게는 좋은 경험을 선물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드넓은 목장에서 자유롭게 뛰놀며 풀을 뜯는 양들의 모습은 어른아이할 것 없이 발길을 사로잡게 만드는데요. 목장길을 따라 펼쳐진 산책로를 함께 거닐면 마치 알프스에 온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양 먹이주기 체험’은 가까이에서 양을 마주하며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홈페이지 http://www.yangtte.co.kr

 

▮ 2박3일 부모님과 함께 힐링여행_대전 유성 온천


부모님과는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겠죠? 대전 유성구에는 대단위의 온천지구가 있습니다. 유성온천수는 50~400m로 구성된 화강암 단층 파쇄대에서 생성된 물로 몸에 좋은 약 60여종의 각종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물 좋은’ 온천으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이런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그간 쌓인 피로가 싸~악 풀릴 것 같습니다.

 

특히 야외온천에 마련된 족욕장에서는 정원같은 분위기 속에서 가족들과 부담 없이 족욕을 즐길 수 있으며, 온천 후에는 주변에 마련된 다양한 숙박시설에서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마침 5월 13일(금)부터 5월 15일까지는 유성온천 문화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부모님과 함께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 대전 유성 온천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480번지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yuseonggu

 

▮ 8박9일 혼자 떠나는 휴식여행_슬로시티 완도 보길도/청산도

출처 : 완도문화관광

 

느림의 미학, 연차사용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주말2일+평일5일+주말2일의 연차를 활용하여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과 세월 속에서 느릿한 일상을 마주하는 것으로 충분한 위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슬로시티’의 대표적인 완도 보길도는 수려한 산수를 자랑합니다. 고산 윤선도가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던 중 태풍을 피하기 위해 들렀다가 매료되어 머물 것을 결심했던 곳이기도 하니 그 아름다움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죠? 특히 보길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동천석실’은 마을이 한 눈에 내려다 보여 뇌리박힐 듯한 아름다움까지 볼 수 있으니 유유자적하며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인 곳이 될 것입니다.

 


 

보길도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면 완도 청산도에서 두 번째 슬로길을 거닐어 보세요. 바다, 산, 하늘이 모두 푸르다하여 청산(靑山)이라 불리는 완도의 작은 섬! 돌담장, 해녀, 구들장논 등 그 풍경과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2007년 12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되기도 했죠.

 

길이 지닌 풍경, 사람, 이야기에 따라 총 11개의 슬로길 코스가 조성되어 있어 내 맘대로 골라 풍경에 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고요한 리듬을 느끼며 잠시 뒤를 돌아보는 여유를 가지는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 생각만 해도 너무 여유로워 지는 기분이 듭니다 :)

 

 

여기에 즐거운 소식 하나 더! 5월의 황금연휴에 찾기 딱 좋은 축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수상레저와 함께하는 「2016 아라 봄꽃 페스티벌」입니다. XD 오는 4월 30일(토)부터 5월 8일(일)까지 9일간 경인 아라뱃길 시천가람터에서 봄꽃 페스티벌을 만날 수 있는데요. 시천광장에 펼쳐진 봄꽃정원과 역동적인 아라뱃길 카약축제, 수변무대에서는 관객과 소통하는 아라음악회가 펼쳐질 예정이며, 먹거리도 빠질 수 없죠? 시식행사장에서는 서해5도 수산물 시식회가 열린다고 하니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딱 좋은 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

 

이처럼 5월의 황금연휴, 아쉽게 보내지 마시고 알차고 뜻깊은 계획을 세워보세요! 스스로에게, 친구, 연인, 가족에게 웃음과 추억을 선사하는 멋진 연휴가 될 수 있을 것임을 감히 장담해봅니다 :)

K-wat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