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 함께 즐기는 2016 벚꽃축제


물과 함께 즐기는 2016 벚꽃축제

 

날이 점점 따뜻해지며 본격적으로 나들이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이 부쩍 늘어난 것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이를 증명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벚꽃♥ 인터넷에 ‘벚꽃 개화시기’가 인기검색어에 오를 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벚꽃 개화와 함께 4월 초가 되면 기다리던 벚꽃축제를 전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벚꽃축제라면 K-water가 빠질 수 없겠죠~>_<? 그래서 친구, 가족, 연인끼리 꼭 가봐야 하는 물가에 핀 아름다운 벚꽃축제 소식을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 군항과 벚꽃의 만남, 진해군항제



‘벚꽃축제’하면 단연 떠오르는 이곳! 바로 진해군항제입니다. 올해로 5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는 아름다운 벚꽃 군락을 보기 위해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모입니다. 드라마에 등장해 유명해진 로망스다리에서는 양쪽으로 펼쳐진 벚꽃길 사이로 흐르는 여좌천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마치 그림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답니다. 진해군항제의 벚꽃길은 워낙 넓고 길어 코스가 여러 가지로 나뉘는데요. 여러 곳 중에서 '내수면환경생태공원'을 추천합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이 곳은 고요한 강물에 비친 벚꽃들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니 꼭 놓치지 말고 들려보세요! ;-)

 

▮ 한강 따라 즐기는 향긋한 여의도벚꽃축제


따뜻한 봄은 연인들의 계절이기도 하죠. 특히 4월에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서울데이터코스라면 역시 여의도벚꽃축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의도벚꽃축제는 접근성이 좋아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축제 중 하나인데요. 여의나루역에서 한강을 따라 여의도역까지 이어지는 윤중로를 걸으며 벚꽃을 즐길 수 있지요~ 그럼 1년에 한번 만날 수 있는 여의도벚꽃축제, 이왕이면 제대로 즐겨야겠죠? 제대로 즐기기 위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먼저 여의도벚꽃축제는 워낙 사람이 많이 모이다 보니 주차공간이 마땅치 않습니다. 축제를 진행하는 동안은 도로 구간마다 통제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여유를 가지고 벚꽃을 충분히 만끽하고 싶다면 돗자리와 도시락은 필수! 그리고 셀카봉을 챙겨보세요.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밤에는 색색의 조명까지 더해지니 카메라에 담지 않을 수 없겠죠!

 

▮ 흩날리는 벚꽃잎이 만연한 석촌호수 벚꽃축제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호수를 따라 펼쳐진 벚꽃길이 아름다운 석촌호수!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다른 벚꽃축제와는 달리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물놀이 공연과 함께 설치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답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방문하신다면 중간중간 마련된 벤치나 카페거리 테라스에 앉아 호수와 벚꽃을 한 눈에 담아보세요! 마치 외국 풍경처럼 운치 있고 이국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수 많은 벚꽃축제 중에서도 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벚꽃축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당장 화사한 벚꽃을 보러 떠나고 싶은 마음이 솟구치시죠?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에 벚꽃이 만개하고 본격적인 벚꽃축제가 시작된다고 하니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는 가까운 곳으로 떠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벚꽃을 즐기며 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K-wat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