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게 변색된 바나나, 먹어야하나 말아야 하나?

바나나 더 익을수록  TNF 효과 증가

초록색 바나나와 8배 더 높은 항암 효과


    잘 익은 먹음직스러운 노란 바나나는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이다. 


 


"검게 변색된 바나나가 영양가 더 높다" 

edited by kcontents 


시리얼에 넣어 먹어도 되고 저녁 샐러드에 포함해도 되며 제빵 재료로도 만점이다. 그런데 솔직히 바나나 껍질에 갈색 점이 생기기 시작하면 어제까지만 해도 그렇게 먹음직해 보이던 바나나가 무슨 괴물처럼 느껴진다. 결국 그 귀엽고 노랗던 바나나는 방치되고 무시되다가 끝내는 쓰레기통 신세가 된다.


그런데 잠깐. 변색된 바나나를 버리지 말고 꼭 먹어야 할 이유가 있다. 즉, TNF - 종양괴사인자 때문이다. TNF는 종양 효과를 발휘하는 활성 액성 시토킨의 일종이다.


일본 데이쿄 대학 연구팀의 논문에 의하면 바나나가 더 익을수록 그 TNF 효과가 증가됐다. 또 '암 연구를 위한 아시아 펀드'는 겉이 짙은 점으로 범벅인 바나나를 덜 익은 초록색 바나나와 비교했을 때 자그마치 8배 더 높은 항암 효과가 있었다고 했다.


그러나 바나나의 효능은 거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1. 고혈압에도 좋다.

과도한 소금 섭취와 칼륨 부족이 고혈압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피 속에 충분한 칼륨이 있어야 한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다. 매일 아침 바나나를 먹는 습관은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 5가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자.


banana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작성자 김태성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culture and Arts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