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품질시험 성적서' 6월부터 '온라인'에서 공유

건설공사 품질시험자료, 

건설사업정보시스템에 등록 및 관리

온라인상 공유

품질시험 자료 위조 사전 방지,신뢰성 제고

건설정보 공유 및 정보 활용,


국토부 품질검사 성적서 관리 온라인 사이트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경기도 건설본부는 6월부터 건설사업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건설공사 품질시험 성적서 관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도 건설본부에 따르면 건설사업정보시스템은 건설사업 전 과정을 온라인상으로 공유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경기도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빅데이터 정책에 부응하고자 도입하게 됐다.


품질시험 성적서는 건설업자나 주택건설등록업자로부터 토사, 아스팔트, 콘크리트 등 건설공사 재료의 품질검사 의뢰를 받아 발급하는 자료로, 건설사업정보시스템에 등록하게 되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해져 품질시험 성적서의 위조를 방지하고 자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건설사업정보시스템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정보를 공유·활용함으로써 건설 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공공 및 민간 건설공사의 품질향상 부실공사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조치는 개정된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른 것으로, 품질검사 성적서를 발급할 경우 발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검사 내용을 건설사업정보시스템에 입력해야 한다.


이계삼 경기도건설본부장은 “경기도 건설본부 품질시험소는 공인된 국‧공립 품질시험기관 및 조달청 조달물품 전문 검사기관”이라며, “품질시험자료를 공개를 통해 품질시험 성적서의 위조방지와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설본부 품질시험소는 연간 4,730여 횟수의 품질시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문의(담당부서) : 도로건설과

연락처 : 031-8008-5834

경기도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