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볼거리 및 경기일정표 (2014. 9. 19 ~ 10. 4)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 간: 2014. 9. 19 ~ 10. 4(16일간)
장 소: 인천광역시 일원
참가규모: 45개국(선수 및 임원 13,000여명, 방송보도등 7,000여명)
운영요원: 30,000여명
주 최: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Olympic Council of Asia)
주 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IAGOC)

 

경기종목: 36개 종목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36개 종목 수영, 양궁, 육상, 배드민턴, 농구, 복싱, 카누, 사이클, 승마, 펜싱, 축구, 골프, 체조, 핸드볼, 하키, 유도, 근대5종, 조정, 럭비, 요트, 사격, 탁구, 태권도, 테니스, 트라이애슬론, 배구, 역도, 레슬링, 야구, 볼링, 크리켓, 카바디, 공수도, 세팍타크로, 스쿼시, 우슈

 

개•폐회식 한류스타 총 출동

한국 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이 총감독을 맡는 19일 개회식에는 한국 스타들이 다수 출연한다. 대회 홍보대사를 맡은 한류 그룹 ‘JYJ’와 세계적으로 히트한 댄스 곡 ‘강남스타일’의 PSY(싸이) 등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폐회식에는 남성 아이돌 그룹 ‘BIG BANG(빅뱅)’이 출연한다

 

IT 대회

대회 조직위원회는 한국이 전세계에 자랑하는 IT기술을 구사한 선진적인 대회로 만들고자 함을 대회목표로 내걸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성화 봉송 릴레이를 유사체험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하고 있으며 대회 중에는 각 경기의 결과, 진행상황, 교통안내, 음식점 정보 등을 망라한 어플리케이션을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개폐회식에도 영상기술을 활용한 연출도 준비 할 것이라고 한다.

 

해산물 ‘맛집’ 거리

한국 먹거리라고 하면 불고기를 떠올리지만 인천은 항만도시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해 회 등을 내는 음식점도 많다. 연안부의 인천 종합어시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생선을 구하려는 사람들로 일년 내내 붐빈다. 시내에는 ‘꽃게거리’ 나 ‘삼치거리’ 등 해산물 식당이 나란히 늘어선 지역도 있다. 또한 인천에는 중화가도 있는데 자장면은 이곳에 살던 중국인이 만든 것이 발상인 것으로 일컬어지고 있다(자료 교토통신)

 

 

 

 

  

세부경기일정(KO)_2.pdf

http://www.incheon2014ag.org

 

 

 

 

 

 

Arts & Culture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