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및 주변지역 당일 트레킹 코스 5곳 - 트레킹 시 복장과 준비물

 

  간토 지역에서 인기 있는 트레킹 코스하면 미슐랭 그린 가이드 쟈퐁에서도 소개한 ‘다카오산’을 들 수 있다. 한번 쯤은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인데, 요즘같은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 혼잡하다는 점이 좀 걸린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이번 기사에서는 다카오산 외에도 초보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간토 지역에서 당일 코스로 방문할 수 있는 인기 에리어와 트레킹에 적합한 복장 팁을 소개한다.

 

도쿄 및 주변지역 당일 트레킹 코스 5곳 - 트레킹 시 복장과 준비물(1)

 

목차

0. 트레킹 시 복장과 준비물

1. 도심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편리한 위치의 [다카오산]

2. 후지산과 단자와산 일대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대파노라마 [오야마]

3. 가마쿠라의 역사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 [가마쿠라 알프스]

4. 곳곳에 절경 스팟이 숨어있는 천공의 성 [노코기리야마]

5. 산 자체가 파워스팟인 백대 명산 [쓰쿠바산]

 

 

트레킹 시 복장과 준비물

 

아무리 초보자들도 오를 수 있는 산이라지만 트레킹을 즐기기 위해서는 복장과 준비물을 잘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추천 트레킹 코스를 소개하기 전에 먼저 트레킹에 적합한 복장과 준비물을 소개한다.

 

도쿄 및 주변지역 당일 트레킹 코스 5곳 - 트레킹 시 복장과 준비물(1)

 

의류

트레킹을 하면 계절에 관계없이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 땀에 젖은 옷을 입고 있으면 체온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이나 겨울철 모두 화학섬유로 만들어진 이너웨어를 입는 것이 좋다. 특히 흡한속건(吸汗速乾: 땀을 흡수해주고 신속하게 건조가 되는) 소재를 추천한다. 또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여름에도 상의는 긴팔을, 하의는 발목까지 오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겉옷은 계절 특성에 맞추어 골라 입으면 된다. 산은 온도차가 심하기 때문에 여름에도 티셔츠 1장만 입고 갈 게 아니라 얇은 소재의 윈드브레이커를 입는 것이 좋다. 또 겨울에는 방풍성이 뛰어난 하드쉘(hard shell※)을 추천한다. 극심한 추위가 걱정되는 계절에는 스포츠용 타이즈를 착용해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자!

※비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외투. 방수성, 투습성, 방풍성, 방설성 등을 중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신발

신발도 전용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뒤에서 소개할 코스는 굳이 제대로 된 등산용 신발을 신고 갈 필요는 없는 곳이다. 그립감이 뛰어난 하이킹 슈즈 또는 트레일 러닝용 슈즈를 고르면 좋다. 겨울철에는 두꺼운 양말을 신으니 약간 사이즈에 여유가 있는 게 좋겠다.

 

 

 

배낭

트레킹 시에는 배낭이 필수 아이템이다. 배낭 선택 시 중요한 기준은 다음의 3가지!

 

・몸에 꼭 맞을 것.

・허리 벨트와 가슴 벨트가 있을 것.

・사이즈는 30L정도일 것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몸에 꼭 맞는 배낭을 고르는 것이다. 본인이 직접 확인하는 것은 어려우니 아웃도어 전문점 직원에게 문의해 보는 것이 좋겠다. 허리 벨트와 가슴 벨트가 있는 제품은 보행 중에도 단단히 고정이 되기 때문에 추천할 만하다. 당일 코스인 경우 사이즈는 30L 정도면 충분하다.

 

해외여행 패키지가 파격적으로 싼데는...다 그 이유가 있다

https://conpaper.tistory.com/109359

 

해외여행 패키지가 파격적으로 싼데는...다 그 이유가 있다

"함정에 빠짖지 말 것" 항공권만 50만원인데, 4박5일 상품이 20만원? ‘황당한 기적’ 패키지여행 상품 2019년 40대 주부 H씨는 TV 홈쇼핑을 보고 필리핀 세부 패키지여행 상품을 구매했다. 따뜻한 날

conpaper.tistory.com

 

트레킹 시 필요한 준비물 리스트

트레킹을 갈 때 챙겨야 할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1~1.5L 물통

・행동식

・수건

・우비

・지도

・쓰레기 봉투

・현금

・핸드폰 밧데리

・헤드 라이트

・티슈(화장실용)

 

 

이번에 소개할 간토 지역의 트레킹 코스는 이 정도 준비물이면 충분하다! 특히 유의해야 하는 게 현금인데, 트레킹 지역에서는 전자 화폐를 사용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자판기에서 음료를 사려면 잔돈을 여유있게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livejapan.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