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서해선 복선전철 '아산고가' 상부공사 본격 착수


철도공단, 서해선 복선전철 '아산고가' 상부공사 본격 착수 


아산호 횡단하는 국내 최장 아치교

지역 랜드마크 될 것으로 기대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본부장 장봉희)는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연장 90.01km) 구간 중 안성천(아산호)을 횡단하는 아산고가의 상판 거치를 9월 14일(금)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산고가 상부공사/철도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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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본부는 아산고가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 수직 구조물 공사를 안전하게 마쳤고, 아산고가의 수평 콘크리트 구조물을 바지선과 리프팅 타워를 이용해 지지대 상부에 올리는 공사를 이날부터 시작했다. 


아산고가의 길이는 5.9km에 달하며, 이 중 아치교 구간은 국내 최장인 625m으로 아산호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아산고가 상판 거치 현장을 방문한 장봉희 본부장은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에 착공한 ’15년 4월 이래로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작업을 추진한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을 수여했다. 


          아산고가 아치교 구간 조감도/한국사회복지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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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봉희 본부장은 “서해선이 개통되면 충남과 경기 서부지역에서 수도권 접근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향후 통일시대를 여는 간선철도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개통하는 날까지 철저한 안전시공과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본부는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에 지금까지 1조 5천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약 3조 4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만 5천여 명의 고용유발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한국은행 보도자료(16.06.15) 2014년 산업 연관표 작성결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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