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코앞..."호텔 예약법 3가지"


설날 코앞..."호텔 예약법 3가지"


이중 수수료에 주의


  설 연휴를 앞두고 여행업계 가격 경쟁이 한창이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는 '가성비'보다 '가심비'.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여행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호텔 예약 팁을 제안한다. 


TravelVisaBookings

edited by kcontents


1. 해외 호텔 결제 시 이중 수수료에 주의 

방심하면 '이중 수수료'다. 해외 현지 호텔 예약 시 승인한 결제 금액과 실제 카드 청구서상의 금액이 다른 경우가 많다.




해외원화결제 시스템(DCC) 때문. DCC는 결제 과정에서 달러 환전 수수료와 원화 환전 수수료를 이중으로 부과해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결제 금액보다 5~10% 더 높게 책정된다. 외화로 결제하더라도 해외 결제 수수료가 부과되기에 손해는 마찬가지. 이중 수수료 걱정을 덜기 위해서는 국내 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하는 것이 방법이다. 호텔 및 항공 예약 시 국내 KG이니시스 원화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곳에서 예매하자. 해외 결제 수수료에 대한 부담과 외화로 전환해 결제해야 할 필요성이 한 번에 사라진다. 


2. 예약 과정의 복잡함 줄여 여행 만족도 극대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편리성은 늘 우선순위로 꼽힌다. 특히 얼마 남지 않은 설 연휴에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호텔과 항공 예약에 너무 많은 힘과 시간을 쏟지 말자. 


여행 출발도 전에 지치는 수가 있다. 트립닷컴은 호텔 선택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서비스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을 이용하면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예약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다른 제휴 여행사의 결제창을 거칠 필요가 없어 여행 준비의 피로감이 한층 덜하다. 


3. 검증된 후기 통해 만족도 살펴야

예약 전 사전 검증은 필수다. 같은 호텔을 이용한 이용객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것. 하지만 문제는 신뢰도다.


아무 후기나 다 믿을 수는 없다. 


평가 항목이 많고 세세할수록 믿음직하다. 트립닷컴은 숙박 리뷰와 함께 자체적으로 검증한 리뷰 점수를 제공한다. 호텔을 이용한 전체 고객들의 추천 비율과 장소, 서비스, 청결도, 편의시설 등 세부사항에 대한 고객 평가 역시 최신 순으로 제공한다. 

[김수민 여행+ 작가]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