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 경간 중국 후퉁창장대교( 沪通长江大桥) VIDEO:Hutong Yangtze River Bridge


중국 후퉁창장대교(沪通长江大桥)

Hutong Yangtze River Bridge


총연장 11km

23억2000만달러(약 2조6109억원) 규모 

기술 한계 극복

기존 중국 보유 세계 기록 두배 경신

"새로운 재료, 새로운 공정, 새로운 구조물 및 

새로운 장비" 창출 역사


트윈 타워 사장교 주탑 높이 325m

주경간장 1,092m 세계 최장

철골 트러스 상부 구조


톈성(天生)항 전용 항도교(航道橋) 

아치교 경간 336m 


후퉁창장대교 조감도 image: sufencg.com



* 후퉁창장대교( 沪通长江大桥)


중국 연해 철도대통로 가운데 하나로 상하이-난퉁구간인 후퉁철도의 창장횡단교량이다. 

이 교량은 장쑤성 난퉁시와 장자강 양도시를 연결한다.



  케이블교량과 아치교 등 특수교량은 단순한 교통기능 외에도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이루는 우수한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수준 높고 다양한 기술적, 디자인적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건축계의 '역학적 예술'이라 불린다.


상하이 창장대교 사이에 놓인 아치교가 완공됐다. 자료=푸동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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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일 중교이항국(中交二航局)이 건설 중인 세계 최대 도로-철도 양용 강철아치교인 후통장창(滬通長江)대교 톈성(天生)항 전용 항도교(航道橋)의 메인 아치가 연결됐다. 


후통대교는 중국 연해 철도의 큰 통로인 후통철도의 한 부분으로 장자강(張家港)시와 난퉁(南通)시를 연결하며 그 길이는 11km, 메인 스팬은 1092m 의 철골 트러스 구조로 제작됐고 후통대교 톈성항 전용 항도교의 메인 스팬은 336m의 강성과 유연성을 갖춘 아치형 다리 구조로 제작돼 기존 세계 최대 경간 적재 도로-철도 양용 강철아치교로 기록됐다.


지난 2014년 3월 1일 건설을 시작한 후퉁창장대교 아치교는 양방향 6차선 고속도로를 포함해 아치 케이블과 교각∙교상이 완성되어 22일 완공이라는 표현으로 신고식을 가졌다. 하지만 상하이난퉁철도(上海南通铁路)를 포함한 완공까지는 앞으로 2년이 더 소요될 예정으로 총 5년 반에 걸친 후퉁창장대교의 공사는 지속된다.


2500만명이 생활하는 중국 무역 중심인 상하이 주변에 새로운 경제구역을 설립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건설되는 후퉁창장대교는 23억2000만달러(약 2조6109억원)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로 "새로운 재료, 새로운 공정, 새로운 구조물 및 새로운 장비"를 창출한 건축계의 역사로 알려져 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글로벌이코노믹]  


후퉁창장대교((沪通长江大桥 위치도/搜狐城市


당일, 후퉁창장대교 28호 메인 교각의 중간 주탑이 성공적으로 맞이어졌다. 중간 철탑이 맞이어지고 나면 주탑 

상부에서의 공사가 시작하게 된다. 


후퉁창장대교는 중국 연해 철도 대통로에서 후퉁(상하이-난퉁) 철도 구간의 창장을 가로 타는 제어성 프로젝트이고 주교량은 트윈 타워 사장교로 설계되었으며 교간장은 1,092m, 현재 세계에서 간격이 가장 큰 도로·철도 겸용 사장교다.   

원문 출처:신화사


후퉁창장대교 건설 상세 정보

http://www.sufencg.com/a/chanpinzhanshi/xuanchuanyingpian/2017/0311/15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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