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루원시티 핵심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설계공모


구역 내 남북 연결 입체보행데크 조성 

급행버스 운행 대중교통시스템 편의성 증진 등

브랜드 창출+지역 활성화+민간기업 창의적인 아이디어

2016년 12월 착공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루원시티의 브랜드 창출과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민간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할 “인천루원시티 핵심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 조감도 

edited by kcontents


이번 설계 공모전은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남북을 연결할 입체보행데크를 조성하고, 광역교통(BRT 간선급행버스체계(bus rapid transit) : 주요간선도로에 버스전용차로를 설치하여 급행버스를 운행하게 하는 대중교통시스템 

, 지하철) 이용객의 편의성 증진과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 될 인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설계 공모전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며 2017년 8월 18일 까지 응모작을 접수하여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처 2017년 10월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자 1명에게는 실시 설계권(593백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작과 장려작 에게는 각각 2천만 원과 1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게 된다. 


이 설계 공모전에는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령에 의한 건설부문(도시계획, 구조, 토질․지질, 조경)을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를 필한 업체이거나 기술사법령에 의한 건설부분(도시계획,구조, 토질․지질, 조경)에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면 응모가 가능하다. 


사업장 위치도 출처 staricano story - Tistory

edited by kcontents


루원시티는 지난 10년의 역경을 이겨내고 2016년 12월 착공하여 전체 매각용 토지의 42%를 매각하며 투자가치가 확실한 사업지역으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로 연결되는 수도권 서북부지역 중심에 자리하고 인근에 기존 시가지의 탄탄한 배후상권을 포함하고 있고, 인천국제공항 28분, 여의도 25분, 일산 20분, 강남 50분 등 수도권 주요 지역과 1시간이내에 연결이 가능한 최고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천종합안전체험관(사업비 340억 원) 및 인천시 제2청사가 계획되어 행정과 교통, 상업의 복합도시로서의 기능을 담당할 “루원시티”라는 도시의 가치와 비젼을 구현할 핵심시설로 도시를 실체화 시키는 사업으로 기대된다. 

인천시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