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문화 Economy, Culture/건강한삶 Healthy Life

'이것' 오히려 억지로 중단하면 몸에 해로워

Engi- 2025. 2. 14. 13:48

 

男 90% 이상 ‘이것’ 한다는데

“발기부전 걸릴 위험?” 알고보니

 

  미국의 성 기구 브랜드인 텐가(Tenga)의 2018년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남성의 92%가 자위를 한다. 이 비율에도 불구하고 자위가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는 속설이 있다.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발기를 하거나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흔하다. 미국의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에 따르면 심장병, 당뇨병, 비만, 고혈압은 발기부전의 여러 요인 중 하나다. 자위 역시 발기부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healthdigest.com  edited by kcontents

 

자위가 발기부전을 일으킨다는 속설이 널리 퍼진 것은 불응기 때문일 수 있다고 건강 매체 ‘헬스 다이제스트(Health Digest)’는 전했다. 불응기는 사정 후 다시 발기하고 성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휴식 시간이다.

 

비뇨기과 의사인 제이민 브람바트 박사는 “회복은 나이, 세션 사이에 얼마나 각성했는지, 호르몬, 전반적인 건강에 따라 달라진다”라며 “연구에 따르면 10대는 회복하는 데 몇 분이 걸리는 반면 30대와 40대 남성은 30~60분 이상 걸릴 수 있다. 얼마나 빨리 회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엄격하고 빠른 규칙은 없다”라고 말했다. 자위가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에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반대로 자위를 멈추면 발기부전 위험이 커진다. 자위를 하지 않는 것의 신체적 영향뿐만 아니라 정신적 영향도 있기 때문이다. 자위는 성별이나 성적 취향에 관계없이 엄청난 이점이 있다. 성관계와 마찬가지로 골반저 근육을 운동시키는 좋은 방법이며, 강한 골반저 근육은 발기부전과 요실금을 예방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

 

《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골반저근의 좌골해면체근과 구해면체근을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음경의 내부인 해면체 내 압력이 증가해 딱딱해지도록 한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약한 골반저근이 발기부전의 원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sprintmedical.in edited by kcontents

 

자위는 정신적 관점에서도 발기부전을 도울 수 있다.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는 특정 건강 관련 질환이 있지만, 일부의 경우 발기부전은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과 같은 심리적 문제의 결과이다. 성과 불안도 있다.

 

자위 중에 발기를 얻고 유지할 수 있다면 실제 성관계를 가질 때도 똑같이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성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자위를 멈추면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 그중 하나는 발기부전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일 수 있다. 물론 자위행위에 중독이 됐을 때는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박주현 기자 sabina@kormedi.com 코메디닷컴 kormedi.com

 

 

When Men Stop Masturbating, Here's What Happens To Their Risk Of Erectile Dysfunction

https://www.healthdigest.com/1770945/men-stop-masturbating-effect-on-erectile-dysfunction-risk/

kcontents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