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교량 방호벽 충돌 시험' 실시 Austroads conducts world-first bridge barrier crash test
호주와 뉴질랜드 교량 방호벽 설계 및 유지관리에 기여 전망
세계 최초로 Austroads는 중간 성능 수준의 교량 방호벽에 대한 충돌 테스트를 완료하고 최근 업데이트된 호주 표준을 준수하도록 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습니다.
Austroads는 36t 트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소형 승용차와 관련된 일련의 종합적인 충돌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모두 호주와 뉴질랜드를 가로지르는 가장 일반적인 다리 장벽 유형인 중간 성능 수준의 다리 장벽과 충돌했습니다.
충돌 테스트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공무원 안전 하드웨어 평가 매뉴얼(AASHTO MASH)에서 요구하는 80km/h 테스트 속도와 비교하여 세계 최초로 관절형 트럭의 90km/h 테스트 속도를 포함했습니다.
이 충돌 테스트 이전에는 이러한 수정된 MASH 요구 사항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어떤 교량 장벽도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성인 여성과 어린 아이의 크기와 몸무게에 근접한 더미를 사용하는 것도 SUV의 충돌 테스트에 사용되었으며, 전통적인 충돌 테스트는 종종 남성 더미를 사용하여 수행되었습니다.
인도 고속도로에 설치된 세계 최초 대나무 가드레일 VIDEO: World's first bamboo-made crash barrier installed on Indian highway
이 Austroads 프로젝트는 현재의 Australian Standard AS/(NZS) 5100: Series 2017 – Bridge Design, Australian Standard AS/(NZS) 3845: Series 2017 – Road Safety Barrier Systems 및 장치와 AASHTO MASH에 맞춰 2013 Austroads Standardized Bridge Barrier Design Guideline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Austroads는 2024년에 업데이트된 가이드라인, 연구 보고서 및 웨비나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ustroads의 CEO인 Geoff Allan은 이 프로젝트가 시작된 데에는 두 가지 주요한 이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첫번째로, 교량 방호벽 설계에 대한 호주 표준에 변화가 있었습니다."라고 앨런 씨가 말했습니다.
"두 번째로, Austroads Board에게는 기술이 변화하고 장벽 설계가 개선됨에 따라 구성원들이 최신 표준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분명히 중요했습니다.
"오스트로드는 연구를 수행하고 그 연구 결과를 회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러한 충돌 테스트를 교량 장벽으로 수행하는 것은 회원들에게 중요한데, 이는 테스트 자체가 실제 세계에서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개념의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의 결과가 호주와 뉴질랜드의 교량 방호벽 설계 및 유지관리 관행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Austroads conducts world-first bridge barrier crash test
infrastructuremagazine.com.au/2023/10/17/austroads-conducts-world-first-bridge-barrier-test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