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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같은 네트워크로 변신하는 유럽 고속열차 '스타라인'

Engi- 2025. 3. 14. 17:34

21세기 유럽의 고속열차 '스타라인'은 지하철처럼 대륙을 돌며 운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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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싱크탱크 21st Europe는 지하철처럼 대륙의 여러 도시를 여행하고 정차하는 고속 열차인 Starline을 제안합니다

국경과 정치적 분열에 관계없이 유럽 국가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및 계획된 인프라에 의존하며 시속 300~400km로 이동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유럽의 고속 열차는 하루 종일 걸리는 헬싱키에서 베를린까지 승객을 3시간 이상 태울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하룻밤 여행이었던 키이우에서 베를린까지는 밀라노에서 뮌헨만큼 시간이 덜 걸립니다.

 
 

High-speed train ‘starline’ by 21st europe travels and stops around the continent like metro

https://www.designboom.com/technology/high-speed-train-starline-21st-europe-travels-stops-continent-metro-03-13-2025

SPACE10의 공동 창립자,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카베 푸르가 이끄는 21st Europe 팀은 유럽의 고속철도 네트워크를 지하철 시스템으로 설계합니다. 대륙 전역의 여러 도시에 정차합니다. 이 경우 모든 국가에 Starline 시스템에 대한 역이 하나 이상 있습니다. 설계 팀은 네트워크가 유럽을 넘어 영국, 터키, 우크라이나를 오가며 확장된다고 말합니다. 여행객 외에도 유럽의 이 고속철도는 의료용품, 신선한 농산물, 제조 구성 요소와 같은 시간에 민감한 상품을 운송할 수도 있습니다.

 
 

 

랜드마크이자 예술 공간으로 활용되는 역

21세기 유럽의 희망찬 고속철도 망인 스타라인은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산업적이거나 미래적이지 않습니다. 대신 단순하고 기능적입니다. 주요 색상은 짙은 파란색으로, 뚜렷한 정체성을 만들고 유럽 국기를 참조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이 색상은 일반적인 금속 열차와 구별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럽의 고속철도는 전통적인 등급 구분 없이 다양한 여행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내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구역, 업무 및 대화를 위한 열린 공간,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가족 친화적인 구역이 있습니다. 간식과 식사 시간을 위한 카페 구역도 있습니다

 

설계팀은 승객 여행 외에도 Starline에 전용 화물 용량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시간에 민감한 상품의 운송이 가능합니다. 단거리 화물 항공편과 혼잡한 도로망에 대한 의존도를 줄입니다. 철도 시스템은 오래된 역을 업데이트하는 대신 주요 도시 외곽에 건설된 새로운 기차역 네트워크를 제안합니다. 설계팀은 각 역이 해당 국가의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설계한 국가적 랜드마크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Starline 역은 문화 허브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공공 공간, 문화 기관 및 공연장이 포함됩니다. 기존 역과 달리 이러한 역은 전시회, 공연 및 스포츠 이벤트를 위한 콘서트 홀, 박물관 및 이벤트 공간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센서 기반 보안 탑재

이 프로젝트를 위해 21st Europe는 Starline을 위한 오픈 티켓팅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 공급업체와 타사 서비스를 통합하여 승객이 Starline이나 기존 플랫폼을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단일 운영자의 판매를 중앙 집중화하는 것이 아니라 대륙 전체에 걸쳐 철도 접근을 표준화하는 것입니다. 유럽의 고속열차는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승객 흐름을 모니터링하는 AI 기반 센서 기반 보안도 기대합니다.

 

 

이 시스템은 정적 체크포인트 대신 생체 인증 및 자동화된 위협 탐지를 사용합니다. 재생 에너지는 Starline에 전력을 공급하며, 역과 네트워크 전반에 태양광, 풍력 및 배터리 저장을 통합합니다.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은 저수요 시 초과 전력을 저장하고 실시간으로 사용을 최적화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회복력을 높입니다. 현재 유럽의 고속열차는 제안 및 개념 프로젝트입니다.

 

 

 

고속열차 유럽국경과 정치적 분열에 관계없이 유럽 국가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고속열차 유럽기존 및 계획된 인프라에 의존하며 시속 300~400km로 이동합니다.

고속열차 유럽천장의 선루프는 자연광과 전망을 제공합니다.

고속열차 유럽운송 수단의 기본 색상은 유럽 국기를 참조한 짙은 파란색입니다.

내부는 산업적이거나 미래적이지 않지만 깨끗합니다.

기차는 대륙 전역의 여러 도시에 정차합니다.기차는 대륙 전역의 여러 도시에 정차합니다.

대륙 전역에 제안된 기차 노선대륙 전역에 제안된 기차 노선

project info:

name: Starline

design: 21st Europe | @21st.europe

matthew burgos | designboom

high-speed train ‘starline’ by 21st europe travels and stops around the continent like metro

https://www.designboom.com/technology/high-speed-train-starline-21st-europe-travels-stops-continent-metro-03-13-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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