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문화 Economy, Culture/경제금융 Economy Finance

테슬라 주가가 또 급등한 이유 Why Tesla Stock Is Soaring Today

Engi- 2025. 2. 14. 10:57

 

   벤치마크의 추산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멕시코와 캐나다에 대한 25% 관세 부과 계획이 발효되면 신차 가격은 약 5,790달러가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치마크 조사에 따르면 완제품의 22% 이상, 자동차 부품의 약 40%가 두 무역 파트너로부터 미국으로 수입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투자은행은 자동차 산업이 관세 인상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된” 산업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투자 은행인 벤치마크 컴퍼니의 데이터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제안이 발효되면 자동차를 구매하는 미국인들은 수천 달러 더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분석가 코디 에이크리는 멕시코와 캐나다의 자동차와 부품에 대한 현재 중단된 25% 세금의 영향을 바탕으로 평균 스티커 가격이 약 5,790달러 상승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는 평균 신차 가격을 54,500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며, 2024년보다 약 12% 더 높아질 것입니다.

 

″자동차 부문이 관세 인상의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Acree가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무역 달러의 엄청난 규모, 수십 년 동안 육성된 복잡한 공급 및 제조 채널, 그리고 이 핵심 소비 산업을 지원하는 우리 회사의 엄청난 수를 감안할 때 말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월 초 캐나다와 멕시코에 25% 관세를 부과해 시장을 잠시 흔들었지만, 나중에 저스틴 트뤼도 총리와 클라우디아 샤인바움 대통령과 임시 합의에 도달한 후 1개월 동안 관세를 중단했습니다.

 

 
shawneefeed.com
 

이제 소비자와 투자자 모두 관세가 어떤 형태를 취할지, 혹은 관세가 전혀 발효될지 궁금해합니다. 벤치마크는 25%의 세금이 인기 있는 고가 상품 구매에 대한 평균 미국인의 구매력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계산했습니다.

 

Benchmark가 추정한 자동차 비용이 더 높은 이유는 작년에 미국에서 판매된 완성차의 22% 이상이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되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 회사는 차량에 사용되는 부품의 약 40%가 북미 파트너를 통해 미국으로 들어온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작년에 미국으로의 2,000억 달러 이상의 수출에 해당합니다. 구체적으로, Acree는 멕시코가 2024년에 680억 달러의 부품 외에도 미국에 950억 달러의 완성차를 공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는 360억 달러 이상의 완성차와 거의 160억 달러의 구성품을 제공했습니다.

 

 

Trump’s Mexico and Canada tariffs could add nearly $6,000 to the average cost of a car, by one estimate

https://www.cnbc.com/2025/02/12/mexico-canada-tariffs-could-add-6000-to-the-cost-of-a-car-by-one-estimate.html

 

Why Tesla Stock Is Soaring Today

https://www.fool.com/investing/2025/02/13/why-tesla-stock-is-soaring-today

 

https://youtu.be/P09cXrZlgag

kcontents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