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9명 사망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사고 사과..."사고 원인 아직 파악 못해" ㅣ 주가도 덩달아 하락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사고에 대해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 측은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사고의 중요한 쟁점은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이사는 10일 오전 0시 10분쯤 붕괴 현장을 찾아 “일어나지 않아야 할 사고가 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과 유가족, 부상 치료를 받는 분들께 말할 수 없이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사고 원인이 조속히 밝혀지도록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원인 규명과 관계없이 피해자와 유가족에 대한 지원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권 대표와 현장소장은 사고 과정과 책임 소재, 사고와 관련해 어떤 작업을 하고 있었는지 등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답변하지 못했다.

 

현장소장은 붕괴 현장 근처에서 작업 과정을 지켜보고 있었다면서도 작업자들이 대피한 시각은 “알지 못한다”고 했다.

 

하도급에 재하도급으로 철거 공사가 이뤄졌다는 일각의 의혹에 대해선 권 대표는 “제가 알기론 (재하도급은) 없다”고 밝혔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중앙일보

 

한국경제

 

 

광주 건물붕괴 사고 여파

시공사 현대산업개발 하락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사고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 (30,650원 ▼ 750 -2.39%)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10일 오전 9시 54분 기준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날보다 1150원(3.66%) 하락한 3만25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오후 재개발지역 철거 공사 중 지상 5층짜리 상가건물이 통째로 무너지면서 건물 앞 정류장에 정차한 시내버스 1대가 잔해 아래에 깔렸다. 함몰된 버스 안에 갇힌 17명 가운데 9명이 숨지고 8명은 중상을 입었다.

 

추가 매몰자를 찾는 수색이 마무리되면 붕괴 원인을 규명하는 관계기관 합동 현장 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찰은 시경 차원의 전담수사팀을 편성해 철거건물 붕괴 사고를 수사할 방침이다.

김소희 기자 조선일보

 

https://youtu.be/T-RqEvkTjOs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