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여부 알려주는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모의고사 최초 서비스


합격여부 알려주는 공무원시험 모의고사, 첫 선


온라인으로 기출문제 풀고 채첨까지, 수험생 위한 적극행정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과목별 점수와 합격선까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모의고사 서비스가 최초로 선보인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22일부터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누리집(www.gosi.kr)을 통해 국가공무원 5․7․9급 채용시험 기출문제 모의고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누리집 https://www.gosi.kr

edited by kcontents


이전에는 수험생이 누리집을 통해 기출문제를 내려 받아 풀어본 후 정답을 따로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문제를 풀면 자동으로 답안지가 제출돼 자신의 점수를 바로 알 수 있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렬에 해당하는 과목을 연속으로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자동 채점을 통해 당해 연도의 과목별 점수와 총점, 평균, 합격선(근사치)도 함께 표시돼 합격 여부를 가늠해 볼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모의고사를 치르고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지난 6월 부분적으로 선보였던 과목별 모의고사를 대폭 개선한 것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한 국가공무원 5, 7, 9급 공채 필기(1차) 시험에 출제된 문제가 제공된다.

 

출제 연도와 시험을 선택하면 화면 왼편에는 기출 문제지, 오른편에는 빈 답안지가 표시되며, 실제 시험과 똑같은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 자신의 점수를 알 수 있는 최초의 기출문제 모의고사 서비스다.



 

또한 과목별 점수와 오답도 확인할 수 있어 실력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우호 인사처 차장은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 공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점검하는 기회를 갖도록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마련했다"면서 "이번 기출문제 모의고사 서비스가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혁신처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