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첫 알약 치료제 개발...입원 위험 반감 효과 VIDEO:Merck's antiviral pill may help beat COVID-19, but vaccines and testing still needed

 

미 제약회사 머크 개발  '몰누피라비르'

변종 바이러스에도 약효

조기에 복용해야 효과

FDA 관망 단계

 

   중증 코로나 19에 대한 이 실험 약물은 입원이나 사망 위험을 약 절반으로 줄인다고 중간 임상 실험 결과가 시사한다.

 

알약인 몰누피라비르는 최근에 그 병을 진단 받은 환자들에게 하루에 두 번 투여됐다.

 

 

 

미국의 제약회사 머크는 그 결과가 너무 긍정적이어서 외부 관찰자들이 최종실험을 조기에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그것은 앞으로 2주 안에 미국에서 그 약에 대한 비상 사용 허가를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수석 의학보좌관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결과가 "매우 좋은 소식"이라고 말하면서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자료를 검토할 때까지 주의를 당부했다.

 

첫 알약 치료제

 

규제당국에 의해 허가될 경우 몰누피라비르는 Covid-19에 대한 첫 번째 경구용 항바이러스제가 될 것이다.

 

원래 인플루엔자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이 알약은 바이러스의 유전암호에 오류를 일으켜 체내에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안되었다.

 

본 연구에서 775명의 환자를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몰누피라비르 투여자의 7.3%가 입원했다.

위약이나 모조 알약을 투여받은 환자의 14.1%와 비교된다.

 

 

몰누피라비르 그룹에는 사망자는 없었지만, 임상시험에서 위약을 투여받은 8명의 환자는 나중에 COVID로 사망했다.

그 데이터는 보도 자료로 발표되었으며 아직 상세히 검토되지는 않았다.

 

바이러스 외부의 급증 단백질을 목표로 하는 대부분의 코로나 백신과는 달리, 그 치료법은 바이러스가 자신을 복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효소를 목표로 하여 작동한다.

 

The New York Times

 

영국에서 MSD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머크사는 그것이 미래에 진화할 때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똑같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크의 전염병 발견 담당 부사장인 Daria Hazuda는 BBC에 말했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백신으로부터 면역에 덜 반응하는 사람들을 위한 항바이러스 치료는 이 팬데믹을 끝내는 것을 돕는 매우 중요한 도역할을 할 것이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몰누피라비르는 증상이 나타난 후 조기에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미 중증 코로나로 입원한 환자에 대한 이전 연구는 실망스러운 결과 후에 중단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bc.com/news/health-58764440)

 

 

Merck's antiviral pill may help beat COVID-19, but vaccines and testing still neede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