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음소거, 스트레스 덜 주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이 줄 수 있다 l 침실의 불빛은 건강에 좋지 않다. Muting Your Phone May Cause More Stress, Not Less l Light in your bedroom is no good for your health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포모 증후군 FOMO Syndrome,

자신만 뒤처지거나 소외되어 있는 것 같은 두려움을 가지는 증상. 

 

   포모 증후군 때문에 고민하고 있나? "빠져나갈까"? 그렇다면 스마트폰의 음소거가 생각하는 스트레스 버스터가 아닐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삐삐를 울리고 울릴 때보다 소리를 줄이거나 진동할 때 전화기를 훨씬 더 많이 본다는 새로운 연구에서 나온 것이다.

 

기재부 경재e야기 네이버블로그

 

"전화에서 어떤 명확한 '버즈'나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높은 포모 증후군를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전화기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연구 저자인 Penn State University의 통신학 박사 후보자인 Mengqi Liao는 말했다.

 

랴오 교수는 "휴대폰의 모든 알림을 음소거하거나 해제하는 대신 FOMO가 높은 사용자는 알림 설정을 사용자 지정하고 일부 알림을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는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로부터의 통보를 가능하게 하여 불안을 완화시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기재부 경재e야기 네이버블로그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medicinenet.com/script/main/art.asp?articlekey=278173)

 

 

 

 

침실의 불빛은 건강에 좋지 않다.

 

일주일 동안 침실에서 빛의 양 측정 연구

고혈압, 당뇨 발병 가능성 높아

 

  침실을 어둡게 하는 것은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세 가지 주요 건강 문제가 발생할 확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고 새로운 연구가 시사하고 있다.

 

야간 조명을 사용하거나 TV, 스마트폰, 태블릿을 방에 둔노년층 남녀는 밤에 빛을 전혀 받지 않은 성인들에 비해 비만과 고혈압, 당뇨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았다.

 

"아마도 밤에 아주 적은 양의 빛도  해로울 수 있다," 라고 주요 작가인 Dr. 시카고의 노스웨스턴 대학 파인버그 의과대학 체내 순환기 및 수면 의학 센터의 신경학 조교수인 Minjee Kim.

 

그러나 그녀는 새로운 연구가 수면 중 빛에 노출되는 것이 이러한 건강 상태를 유발한다는 것을 증명하지는 않으며 단지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Sciencenorway.no

 

 

 

그리고, 빛을 비만, 당뇨, 고혈압의 위험 증가와 연결시키는, 잠의 방해 이상의 생물학적 설명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런 불빛들을 밤에 보는 것은 자연스럽지 않다,"라고 김씨는 말했다. "빛은 실제로 우리 몸에 낮과 밤이라는 것을 말해주는 뇌의 일부 부분을 끈다. 그래서 그 신호들은 어떤 면에서 엉망이다. 왜냐하면 일주기 신호가 약해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은 우리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빛은 신진대사와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시카고 건강 노화 연구 참가자 550명을 조사했다. 63세에서 84세의 노인들은 일주일 동안 침실에서 빛의 양을 측정하는 장치를 착용했다.

 

이 연구는 절반도 안 되는 사람들이 잠을 자는 동안 완전히 어둠 속에서 5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른 것들은 심지어 낮의 가장 어두운 5시간 동안(보통 밤에 잠든 중간에)에도 약간의 빛에 노출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medicalxpress.com/news/2022-06-bedroom-good-health.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