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잘 치는 사람의 특징 ㅣ 필드에서 골프 잘 치려면? ARE YOU THINKING OR PLAYING GOLF?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1 골프 잘 치는 사람의 특징

 

  골프에서 우수한 실력을 보이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무엇일까? 직접 시작해보지 않아도 확인 가능한 골프 잘 치는 사람과 골프에 가능성을 가진 사람 간의 공통점을 알아보자.

 

골프의 인기는 올 한해도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골프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족 또는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스포츠이다. 운동 신경이 다소 떨어지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입문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골프가 가진 독보적인 매력이다.

 

골프 잘 치는 사람의 특징 ㅣ 필드에서 골프 잘 치려면? ARE YOU THINKING OR PLAYING GOLF?
banditgolfclub.com edited by kcontents

 

 

그렇다면 실제로 골프를 시작했을 때 우수한 실력을 보이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 직접 시작해보지 않아도 확인 가능한 골프를 잘 치는 사람과 그러한 가능성을 가진 사람 간의 공통점에 대해 알아보자.

 

지도자를 존중하는 마음

수십년간 다양한 초보자들을 지도한 베테랑 골프 티칭 프로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은 바로 ‘골프를 대하는 열린 마음’이다. 레슨을 받음에 있어 수업 진행 방식이나 연습 방법 등을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반감을 가지는 것이 아닌, 티칭 프로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따라가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보다 빠르게 실력이 향상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골프 레슨을 지도하는 사람과 배우려는 사람간의 소통이 매끄러울수록 더욱 애정을 갖고 수업에 임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이치이다. 이것저것 불만이 많은 사람과 티칭 프로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하는 사람, 같은 시간에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가르는 차이가 된다.

 

수강생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해서 레슨을 진행하는 것 또한 아무래도 티칭 프로의 컨디션이 훨씬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정교한 지도가 가능할 수 있다.

 

꾸준하고 일정한 연습량 유지하기

골프 실력이 빠르게 향상되는 사람들의 두번째 특징은 바로 꾸준한 연습이다. 레슨이 진행되는 시간에 배운 내용은 누가 따로 체크하지 않아도 스스로 복습하고 연습을 마치는 것이 중요하다.

 

일정한 시간에 연습을 진행하는 것 또한 의외로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골프에 대한 불타는 열정으로 따로 연습 시간을 정해두지 않고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해도 이는 결코 오래 지속되기 어렵다.

 

시간이 지날수록 모임이나 회식, 야근 등으로 인해서 연습을 빼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빠르게 골프 실력이 향상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모든 이유와 핑계를 접어두고 항상 본인이 정해놓은 일정한 시간을 지키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과 끈기

타고난 운동 신경이나 근력, 유연성 등은 초보 골퍼들의 실력 향상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태도이다. 본인 스스로 운동 신경이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골프에 소질이 없다고 느끼기 시작하는 순간, 그 어떤 베테랑 지도자가 함께 하더라도 레슨 및 연습의 효율은 떨어진다.

 

또한 대부분의 초보 골퍼들은 골프를 취미로 접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배움을 이어 나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초급에서 중급, 고급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연습을 포기하거나 미루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한다면 반드시 실력 향상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능동적인 태도

대부분 골프를 잘 치기 위해서는 타고난 운동 신경이 좋아야 한다, 고가의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등의 이야기를 하지만 티칭 프로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골프 실력이 빠르고 꾸준하게 향상되는 사람의 대표적인 공통점은 바로 질문이 많다는 것이다. 지도자를 존중하는 마음과 긍정적인 태도, 꾸준한 연습량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15분의 짧은 레슨에서도 늘 궁금증이 많고, 이를 그때그때 확인받고 싶어한다.

 

반대로 골프와 지도자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거나, 레슨시간 외에 충분한 연습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열정이나 자신감이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궁금한 점이나 확인받고 싶은 마음이 없이 그저 레슨이 지루하고 불필요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러한 태도는 아무리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거나 타고난 운동 신경이 좋더라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실력이 향상될 수 없는 한계점으로 남게 된다.

 

수동적인 태도로 레슨에 임하게 되면 어떤 부분에 어려움을 느끼고 반대로 어떤 부분에서 자신있어 하는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밀한 지도가 어려워진다. 긍정적이고 열린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연습에 임한다면 운동신경이 부족한 사람도 충분히 빠른 골프 실력 향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골프저널 Golf Journal(https://www.golfjournal.co.kr)

 

 


 

ARE YOU THINKING OR PLAYING GOLF?

#2 골프 치면서 무슨 생각을?

 

다른 스포츠보다 멘탈 관리 유리

안 좋은 샷은 얼른 머릿 속에서 지워야 해

 

스코어에 연연하지 말 것

걱정꺼리 있으면 가능한 골프를 미룰 것

 

   최선을 다하고 있을 때 정말로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린 적이 있는가? 경기력이나 스코어를 따지는 게 아니라 질 좋은 골프 샷을 치는 데만 집중한다? 

 

 

 

샷과 목표물 외에는 아무것도 집중하지 않는다. 여러분의 몸이 그것을 실행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이 여러분을 이 위치로 이끌었는지, 혹은 이 샷의 결과가 무엇인지에 대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마치 당신이 거품 속에 있는 것 같고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과 당신 앞에 있는 샷이다.

 

골프 잘 치는 사람의 특징 ㅣ 필드에서 골프 잘 치려면? ARE YOU THINKING OR PLAYING GOLF?

GOLF.com

 

우연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골프에 대한 좋은 생각과 나쁜 생각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이해를 필요로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골프는 대부분의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다. 

 

축구나 농구 같은 게임에서는 생각할 시간이 많지 않고, 그저 보고 반응할 뿐인데, 이것은 어떤 면에서 그들을 더 쉽게 만든다. 그것들은 또한 지속 시간이 훨씬 짧아서, 선수는 오랫동안 그들의 초점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 골프가 다른 스포츠보다 정신적인 게임에 더 가까운 이유는 골프가 경기보다 생각할 시간이 훨씬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골퍼의 경기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경기를 하지 않을 때 하는 생각이다.

 

 

집중력의 통제 

인간의 뇌는 골프 플레이  소요시간인 4-5시간 동안내내 집중 할 수 없으며, 짧은 시간 동안 집중을 가장 잘한 다음 완전한 이완을 수행한다. 세계 최고의 골퍼들은 그들의 집중 하는 능력을 배웠고 각각의 샷을 자신만의 개별적인 게임으로 만들 수 있다. 그들이 게임에 대해 하는 유일한 "생각"은 샷하기 전 30초 정도 안에 끝난다. 

 

한 샷의 품질은 다음 샷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완전히 독립적이다. 그래서 마지막 샷이 얼마나 잘 되었든 간에, 여러분은 거기서 완전히 벗어나 다음 샷에서 다시 시작할 준비를 해야 한다. 그리고 이것을 60-70번 또는 80번 반복해야 한. 각 샷이 (연습과 플레이에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샷이라는 생각을 갖는다. 그러면 여러분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기 시작할 것이다.

 

골프 잘 치는 사람의 특징 ㅣ 필드에서 골프 잘 치려면? ARE YOU THINKING OR PLAYING GOLF?
The Left Rough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golfstateofmind.com/thinking-playing-golf/)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