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외로움 극복하는 법 VIDEO: Loneliness in older people

 

두려움 

 

남자는 외로움

여자는 경제력

 

자존심 너무 강해 도움을 청하지 않는 경향

 

  노인들은 특히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에 취약하며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혼자 살면서 빠져나오기 힘들어도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들이 있다.

 

이 나라, 특히 75세 이상의 노인들은 외롭고 사회와 단절되어 있다.

 

노후 외로움 극복하는 법 VIDEO: Loneliness in older people
Keystone Health

 

영국 에이지(Age UK)에 따르면 영국 75세 이상 인구 200만명 이상이 혼자 살고 있으며, 100만명 이상의 노인들은 친구나 이웃, 가족과 한 달 이상 대화하지 않고 지낸다고 한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거나 약해지거나, 더 이상 가족의 중심이 되지 않거나, 직장을 떠나거나, 배우자와 친구의 죽음이나 장애나 질병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사회적으로 고립될 수 있다.

 

원인이 무엇이든 혼자라고 느끼기 쉽고 취약하기 때문에 우울증과 신체적 건강과 웰빙의 심각한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외로운 사람도 아마 연락하기 힘들 것이다. 외로움을 둘러싼 낙인이 있는데 노인들은 자존심이 너무 강해서 도움을 청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외로움은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나이 든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고, 유용하고 다시 감사하게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웃어라!, 힘들어도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짓거나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잡는다

 

친구를 초대하여 차를 마신다.

만약 우울하고 혼자라면, 아무도 자신을방문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종종 친구, 가족, 이웃들은 와서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는 초대를 받는 것에 감사할 것이다

 

전화로 연락한다

전화로 친구나 친척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의 차선책이 될 수 있다.

 

컴퓨터를 친구로 삼는다

친구나 가족이 멀리 살고 있다면 특히 손주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은 개인용 컴퓨터나 태블릿(핸드헬드 컴퓨터)을 사용하는 것이다.

 

지역 사회 활동에 참여한다.

거주지에 따라 다르지만 노래나 걷기 그룹, 독서 클럽, 브릿지, 빙고, 퀴즈 나이트, 종교 그룹에 접근할 수 있다.

 

 

애완견을 키운다

 

마음의 문을 닫지 말고 개방하려고 노력한다

 

 

Recent Artic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