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받아들이는 법 6단계 6 Steps to Self-Acceptance

 

자아수용 self-acceptance

자신의 능력이나 처해 있는 상황을 잘 인식하여 자신의 요구나 결점·감정 충동 등을 받아들이는 것. 이것은 정서적으로 성숙되고 안정된 사람의 특징으로 스스로를 학대하거나 거부하지 않으며 자기애(自己愛)나 자기 중심성에도 빠지지 않고, 자신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반응하는 태도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자기 수용은 당신이 모든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 인간이라는 것을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 수용은 여러분이 완벽하거나 다른 사람들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자기 수용적이 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받아들이고 덜 비판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자신을 받아들이는 법 6단계 6 Steps to Self-Acceptance
Living.Pretty.Happy

 

“We only become what we are

by the radical and deep-seated refusal

of that which others have made of us.” — Jean-Paul Sartre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만든 급진적이고 뿌리 깊은 거절로 지금의 우리가 될 뿐이다"

장-폴 사르트르

 

선물을 주는 계절이다. 이 계절은 또한 사람들이 당신에게 어떤 선물을 원하는지 물어보는 시기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무엇을 주길 원하는지 생각할 때,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선물을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장 가치 있는 선물은 자기 수용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자기애와 자기연민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듣지만, 자기애의 발달은 먼저 자기 수용에 힘써본 적이 없는 한 더 어렵다는 것을 임상 작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자기 수용이란 무엇인가?

자기 수용은 자신이 완벽하거나 남들보다 낫다고 생각하거나, 결점이나 약점이 없다고 믿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자기 수용이란 인류의 보편적인 여정을 걸으며 자신이 인간임을 이해하고, 물론 강점과 약점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지금까지 실패와 성공을 거두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지속적인 자기 성장 프로세스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불완전한 것이 괜찮다는 것을 깨닫고, 여러분 자신에 대해 싫어하는 모든 것에 대해 자신을 자책하는 것을 멈추기로 결정을 내린다; 대신, 사람의 일부로서 자신의 결함을 받아들인다. 자기 수용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 특정한 속성에 대해 일하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완벽하지 않다면 결점이 있다는 비현실적인 생각을 포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누구인지보다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가치 있게 여기는 가정환경과 문화 속에서 자란다. 우리는 존재보다는 행동과 이미지로 우리의 성공을 규정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한 생각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걱정하는 것에 쉽게 사로잡힐 수 있다.

 

자신을 받아들이는 법 6단계 6 Steps to Self-Acceptance
Living.Pretty.Happy

 

 

6 steps to self-acceptance

 

1. Make a commitment to work on self-acceptance

자기 수용에 전념하라

 

2. Assess and work on any past trauma.

 

과거의 트라우마를 평가하고 치료합니다.

 

3. Determine your own value system

자신만의 가치 체계를 결정한다.

 

4. Use your adult self to correct the negative messages you are sending yourself. 

자신에게 보내는 부정적인 메시지를 수정해라

 

5. Forgive yourself for mistakes and failures

자신의 실수와 실패에 대해 자신을 용서하라.

 

6. Accept imperfection.

자신이 불완전함을 인정하라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psychologytoday.com/us/blog/the-legacy-distorted-love/202112/6-steps-self-acceptance)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