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년의 혁신적인 이동식 주택 VIDEO: AmazingTrailer Folds Out to Triple its Size! Adjustable Awnings Provide Modern Living Space

 

  비록 창조적인 캠핑 디자이너들이 줄어드는 것이 요즘 추세이긴 하지만, 이 'de markies'(차양막)는 그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였다. 1985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이 소형 캐러밴의 초기 아이디어는 네덜란드 건축가 에두아르트 뵈틀링크에 의해 건축 대회를 위해 제안되었다. 이동식 주택으로 상상된 이 아코디언과 같은 캐러밴은 버튼을 누르면 양쪽으로 펼쳐지며 단 몇 초 만에 3배의 치수를 가질 수 있다.

 

1986년의 혁신적인 이동식 주택

만들어진  9년 후인 1995년 스튜디오는 최초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했고, 이듬해인 1996년 로테르담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공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디자인으로부터 거의 40년 후에 휴가객들에게 훌륭한 개념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그것은 roos aldershoff에 의한 198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market.an의 혁신적인 모바일 주택 개념에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

 

1986년의 혁신적인 이동식 주택

 

 

아코디언과 같은 캐러밴이 3배까지 확장되다

그 네덜란드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는 일시적인 삶과 창조적인 여행 경험이 융합된 것을 본다. 이동 중에 이동 주택은 상자 형태로 형태를 갖추는 반면 목적지에 도착하면 모든 필수품을 포함하여 바닥 면적을 3배 늘릴 수 있다. 전체적인 구조는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프라이버시 칸막이가 있는 침실, 거실, 침실, 스토브, 싱크대, 테이블, 그리고 여러 수납공간이 구비된 작은 부엌을 수용한다.

 

에두아르트 뵈흘링크는 악천후를 견디기 위해 지붕에 플라스틱을 입혔다. 게다가, 거실은 자연광이 침투할 수 있는 투명한 물질로 덮여 있는 반면, 수면 공간은 시장에 도달한 적이 없는 198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불투명한 body.an의 혁신적인 이동식 주택 개념으로 덮여 있다.

 

 

 

project info:

name: ‘de markies’

designer: eduard böhtling

photography: roos aldershoff

christina petridou I designboom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design/mobile-home-concept-1986-has-never-reached-market-de-markies-eduard-bohtlingk-12-07-2021/)

 

AmazingTrailer Folds Out to Triple its Size! Adjustable Awnings Provide Modern Living Space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