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 명백한 이유 없다"...또 다른 황소 달리기를 위한 준비? CRYPTOCURRENCY Bitcoin loses $10,000, or 17%, in 24 hours after overnight rout

 

11월 초 기록 사상 최고치 6만 9천 달러에서  30% 하락

IT 등 기술 분야 하락에 암호화폐도 덩달아

 

암호화폐 하락한 명확한 이유 없어

이는 상승 축적을 의미하는 것 아닌가?

 

   비트코인 가격은 토요일 밤 4만 3천 달러에 가까운 최저치로 폭락했다.

 

코인 메트릭스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암호화폐는 이후 손실을 입었고, 마지막으로 약 49,291달러로 바뀌었다.

 

비트코인 역학 여전히 건전

투자자들, 단기 투자에서 장기 투자로 전환

 

비트코인 하락 명백한 이유 없다

 

금요일 새벽부터 토요일 새벽까지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 5만7,000달러에서 4만7,000달러로 상승해 1만 달러, 즉 17% 이상의 하락을 했다.

 

에테르 가격도 25일 3500달러 가까이 폭락했다. 이후 약 3,870달러에 거래되면서 다시 회복되었다. 시가 기준으로 세계 2위 디지털코인 이더는 이날 오전 8시께부터 토요일 오전 8시까지 16% 이상 하락했다.

 

크립토(Crypto)는 주가가 하락하고 투자자들이 재무부 채권으로 피신하면서 10년 수익률이 하락하기 시작했다. 테슬라가 6% 하락하는 등 위험한 기술주들이 월스트리트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다. ARK 이노베이션 펀드는 금요일에 5%, 그 주에 12% 하락했다.

 

IT 등 기술 분야의 분위기가 악화되자 이들 투자자도 암호화폐를 팔기 시작했을 수 있다.

 

그러나 특히 손실이 가속화된 토요일 밤 암호화폐가 하락한 명확한 이유는 없었다.

 

J.C.는 "이것이 또 다른 파생상품에 의한 매도 사건임을 시사한다"고 썼다. 시스템에서 레버리지가 폭력적인 방식으로 제거되었고, 이는 결국 10월에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도록 했다."

 

블록웨어 솔루션스의 통찰력 분석가인 윌 클레멘테는 이번 셀오프가 파생상품에 기반을 둔 것이라는 데 동의하며 자금조달률이 플러스를 기록한 가운데 오픈이자가 한 달 넘게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그것이 올해 시작된 것과 같은 또 다른 황소 달리기를 위한 준비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신기한 손익으로 새해를 맞이해 펀드가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할 용의가 있기 때문에 1분기로 향하는 반대 효과를 볼 수 있는 합리적인 사례가 있다"고 말했다. 이 효과는 2021년 1월 비트코인의 대규모 움직임을 도왔다.

 

그는 네트워크 역학은 여전히 건전하며 공급이 장기 투자자들에게 계속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Bitcoin loses $10,000, or 17%

 

두 암호화폐 모두 오미크론 변종이 등장한 이후 변동성이 큰 글로벌 증시를 추적하며 격동의 거래를 경험했다. 11월 26일, 비트코인은 공식적으로 약세장에 진입하면서 7주 만에 최저치인 5만 4천 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은 11월 초에 기록한 사상 최고치인 6만 9천 달러에서 현재 약 30% 하락했다. 약세장은 일반적으로 최근 최고치보다 20% 이상 하락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8일(현지시간) 이틀 전 23개국보다 증가한 38개국에서 코로나 오미크론 변종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nbc.com/2021/12/04/cryptocurrencies-bitcoin-and-ether-prices-drop-sharply.html)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