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추천하는 특별한 영양식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헬스조선DB

 

친숙하지만 별미이기도 한 콩나물밥. 오늘은 돼지고기를 추가해 업그레이드합니다. 양념장도 레시피만 잘 따라한다면 “바로 이 맛이지!”라는 말 저절로 나올 겁니다.

 

돼지고기 콩나물밥(1인분)

흔한 식재료인 콩나물은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팔색조 매력을 뽐냅니다. 콩나물밥으로 지어 먹으면 향긋하면서 고소한 맛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돼지고기와 계란까지 더하면 영양 균형도 좋습니다.

 

뭐가 달라?

중성지방 배출 돕는 콩나물

콩나물은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소플라본 덕분인데요.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해, 중성지방 배출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콩나물의 영양 성분은 몸통‧머리뿐 아니라 뿌리에도 풍부합니다. 따라서 콩나물을 뿌리까지 깨끗이 씻어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안심 부위 추천

포화지방 함량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부위를 골라 먹는 게 관건입니다. 돼지 안심은 100g당 포화지방이 1.2g 정도로 적게 들어 있습니다. 반면 삼겹살에는 100g당 포화지방이 14.4g 들었습니다.

 

대사질환 개선에 좋은 계란도

계란은 혈당 지수가 낮은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혈당을 높이지 않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계란 속 항산화물질이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해 대사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재료&레시피

쌀 80g, 돼지고기(살코기) 40g, 콩나물 60g, 달걀 1개, 소금 약간, 생강즙 1/5 작은 술, 맛술 1/3 작은 술

 

※비빔간장: 간장 1.5 작은 술, 물 2 작은 술, 다진 마늘 1/4 작은 술, 다진 파 1/2 작은 술, 참기름 1/2 작은 술, 통깨, 풋고추 다진 것 1 작은 술(청양고추 가능), 알룰로스 등 인공감미료 약간

 

1. 쌀을 씻어 불린 후 물기를 뺀다.

2. 콩나물을 깨끗이 다듬어 씻은 후 물기를 뺀다.

3. 돼지고기는 가늘게 채썬 후 소금, 생강즙, 맛술에 재워둔다.

4. 비빔간장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밥솥에 쌀과 같은 양의 물을 넣은 후 위에 돼지고기를 잘 펴고, 그 위에 콩나물을 얹어 취사한다.

6. 계란프라이를 만든다.

7. 밥이 완성되면 잘 섞어 그릇에 담고 위에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비빔간장을 곁들인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1/26/2021112600583.html

 
Recent Article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