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안 나오고, 배수 안 되는 토목·건축 현장에 유용한 순환식 화장실 유닛 循環式手洗いユニットMYZ Oasys(NETIS登録)建設現場の労働環境改善に貢献

 

가설, 순환식 화장실 유닛 MYZ Oasys(미즈 오아시스)

국토교통성 신기술 정보 제공 시스템(NETIS)에 등록

 

코로나 감염 예방에도 유용

 

   일본의 와이즈 글로벌 비전 주식회사(본사:오키나와현 우루마시, 사장:야나세 요시후미)의 토목·건축 현장을 위한 가설, 순환식 화장실 유닛 MYZ Oasys(미즈 오아시스)가 국토교통성의 신기술 정보 제공 시스템(NETIS)에 등록되었다.

 

 

이번 NETIS 등록을 통해 해당 제품이 보다 도입되기 쉬워짐에 따라 기대되는 용도는 다양하며, 물 확보에 과제를 안고 충분한 손 씻기가 힘든 토목건축 현장의 손 씻기 물로서 활용을 전망.

 

만성적인 인재부족 과제와 여성 기술자의 활약 추진을 내세운 토목건설산업에서도 누구나 일하기 쉬운 직장환경 조성을 목적의 한 방안으로서 도입을 권장한다. 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으로서의 활용 등 향후 더욱 수요는 높아질 전망이 있다.

 

 

 

이 기업은 2021년 5월 중순 제품 출시 이후 국내 10여 곳의 토목건축 현장에 본 기기를 도입하고 기능 개선을 거듭해 양산 체제를 정비한다.2021년 9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전국 각지의 토목건축현장으로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건기 대여회사와의 협업도 진행해 나갈 예정.

 

또한, 빠른 시대 변화에 순응하면서 향후에도 토목건축현장의 과제 해결, 전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품개발·제공에 매진할 방침이다.

 

특징

1.100V 전력이 있으면 어디서나 손세탁이 가능

100V 전력으로 가동.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며 도로공사, 터널 실드 공사, 현장사무소, 고층빌딩 계층, 행사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수요가 높아진다.

 

2. 급수 불가능 배수 못하는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적인 제품

순환식으로 손 씻는 물을 재활용하여 여러 번 걸러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수단에 비해 손 씻는 물 확보에 드는 수고를 대폭 줄이고 배수도 위생면에서 권장하는 월 1회 교체 정도가 된다.물 교체 이외는 배수가 불필요해지는 환경에도 배려한 제품.

 

3. 독자특허기술을 응용한 정수력을 자랑하는 위생품질

독자기술(해수를 진수로 바꾸는 특허기술)을 응용해 순환시스템을 탑재한 해당 제품은 손 씻기 횟수 1,000회 이상 실증 검증 완료.한 번 원수탱크에 급수하면 약 1개월의 배수 필요 없이 사용수를 걸러 사용할 수 있다.정수TDS: 1~50ppm의 정수력을 자랑한다.

 

4. 간이설치로 수도부설공사나 원상복귀, 신청에 드는 수고도 감소

간이조립식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수도부설공사나 원상복귀, 수도를 끄는 데 드는 신청 등의 수고도 불필요해진다.또한 유지 보수 팩이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간단히 필터 교환이 가능한 사양.

 

 

도입 사례

 

CASE 1. 대형 현장의 물 확보 과제

작업 인원 20명~50명 대형 현장의 손 씻기 용수로 사용. 도입 전에는 매주 810개의 폴리탱크를 지참해 현장 생활용수를 확보했다.제품 도입 후 1일/약 30리터, 주/약 150리터의 물 조달 부담 경감에 공헌

 

 

 

CASE2. 공기가 단기~중기인 현장의 과제

수도를 끌어올 때까지 1개월에서 반년간 화장실 용수로 사용. 도입 전은 매일 3~4개의 폴리 탱크를 가지고 현장까지 왕복. 절수로 손 씻기도 허술. 수도공사까지의 연결기간 등 일시적인 도입도 가능해 현장의 위생품질 향상에 공헌

 

 

제품 정보

https://ysgv.jp/products/op/oasys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jiji.com/jc/article?k=000000002.000085611&g=prt)

 


 

水道いらず ポータブル手洗い機の可能性

수도 필요 없는 휴대용 손세척기 

 

도쿄·긴자의 보행자 천국에서도, 재해지에서도 언제나 손을 씻을 수 있다.

차 없는 거리 한복판에 놓인 장치.

 

 

휴대용 손세척기이지만 연결된 것은 배터리뿐.

수도관은 없다.

 

또 손을 씻는 데 쓴 물을 마실 수 있는 수준의 물로 정화할 수 있다고 한다.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