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에게 지혜를 묻다....청년 대상 4대 과제 혁신 아이디어 공모 [행정안전부]

 

청년들에게 길을 묻다! 

디지털 기술, 발상의 전환 등 

젊은 세대의 강점으로 사회적 난제 해결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청년세대의 창의적 발상으로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도전.MZ세대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11월 5일(금)부터 12월 2일(목)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공모 사회문제 해결사업인 “도전.한국”의 일환으로 디지털 환경과 최신 트렌드에 익숙한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오토데일리 edited by kcontents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위해 “도전.한국” 운영위원회(공동위원장 : 행정안전부 차관, 민간위원장)는 청년세대가 관심을 가지고 디지털 기술이나 창의적 발상을 활용하여 도전할 수 있는 4개 과제를 최종 확정하였다.

 

응모자격은 만 16세(2005년 출생)에서 31세(1990년 출생)에 해당하는 내·외국인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가능하며, 11월 5일(금)부터 12월 2일(목)까지 광화문 1번가 사이트

(www.gwanghwamoon1st.go.kr) 내 “도전.MZ세대” 메뉴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4개 공모과제에는 젊은 연령층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있고 심각성을 체감하는 문제와 다양한 창의적 발상으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문제가 선정되었다.

 

 

먼저, 청년층이 직접 운행하거나 위험상황을 경험했던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아울러 기성세대의 추억인 공중전화 부스를 유용한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방안과 농어촌 지역의 일자리 창출, 국내 관광 활성화 등이 과제로 선정됐다.

 

행안부는 청년세대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이 제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전.MZ세대” 과제 》

(안전을 바꾸다) 이륜차‧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주행문화 정착

(농어촌을 바꾸다) 농어촌 지역 일자리 창출

(추억을 바꾸다) 공중전화 부스의 유용한 활용

(관광을 바꾸다)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

 

공모된 아이디어는 “도전.한국”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과제별 최우수 아이디어에는 최고 1천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우수 해결방안은 지자체 시범사업 실시 등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공고문(과제 정의서)과 신청서 양식 등 아이디어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화문 1번가 사이트(www.gwanghwamoon1st.go.kr) 내 “도전.MZ세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청년세대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원동력”이라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전.MZ세대“ 아이디어 공모에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혁신기획과 행정안전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