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조정인가 하락인가 VIDEO: Bitcoin Retreats From All-Time High; Ether Outperforms

 

 

차익 실현 모습

 

   비트코인의 가격은 금요일에도 하락세를 이어가며, 에테르 암호화폐가 1.7% 상승했던 것에 비해 약 2% 하락한 한 주를 마감했다. 이번 주 프로셰어스의 선물주 중심의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앞두고 BTC에서 장세를 보인 일부 트레이더들이 차익을 챙기는 모습이다.

 

 

 

그러나 일부 투자자들은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자금 회수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한 회사는 에테르와 같은 대체 암호화폐가 비트코인에 비해 더 큰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거래업체 QCP캐피털은 텔레그램 발표에 "우리는 낙관적이지만 하방 위험에 대해 조심스럽다"고 적었다. 이 회사는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서 레버리지 수준이 높은데, 이는 일반적으로 가격 하락에 선행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QCP는 또한 에테르가 가까운 시일 내에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발키리인베스트먼트의 또 다른 선물 중심 상품인 비트코인 전략 ETF는 14일 나스닥에서 BTF로 생중계됐다. ETF의 주가는 거래 첫날 비트코인이 약 4% 하락해 24.30달러에 마감되는 등 하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BTC): $60,815, -3.0%

이더넷(ETH): $3,974, -2.4%

S&P 500: $4,544, -0.11%

골드: 1,793달러, +0.62%

10년 만기 재무부 수익률 1.65%로 마감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의 상승

시가총액 기준 세계 2위 암호화폐인 이더(Ether)가 지난 금요일 4000달러 선 아래로 떨어졌다. 기술 지표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에테르가 급격한 가격 하락이  선행한 지난 9월 이후 최대 폭매세를 보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번에는 ETH의 하락이 3,700달러 수준으로 제한될 수 있다.

 

 

ETH/B지난 한 주간 TC비율이 안정세를 보이면서 트레이더들이 BTC에서 ETH로 전환하기 시작했음을 시사했다. 이 비율은 0.06 정도에서 유지되었고 0.07과 0.08 정도에 단기적인 저항에 직면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coindesk.com/markets/2021/10/22/market-wrap-bitcoin-retreats-from-all-time-high-ether-outperforms/)

 

THIS BITCOIN CHART IS INSANE....AND SO IS THE TRAJECTORY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