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코로나...건설의 디지털화 VIDEO:How digital transformation is taking root within the construction industry

 

디지털 변환, 14~15% 생산성 향상

4~6%의 비용 절감 효과

 

건설, 디지털화 도전의 보상은 클 수 있다

조기 채택, 게임에서 앞서게 해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것이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살릴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세계적인 팬데믹 동안 많은 기업의 성공과 투쟁의 차이를 의미하는 기술적 노우하우다.

 

건설업계가 사용 가능한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준비가 되었는가?

 

e-zigurat.com

 

기술은 더 이상 그 자체로 단순한 산업이 아니다. 2021년에 번창하는 모든 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변화, 혼란 및 혁신에 있어서는 모든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기술과 성장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팬데믹 록다운은 비즈니스 환경을 영원히 바꾸어 놓았다. 기술 덕분에 오랫동안 지켜온 관행은 사라졌지만, 영상 회의 도입이 널리 알려진 새로운 기능들은 이제 일상 업무에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다.

 

오늘날 클라우드 기반 기술은 기업의 운영 방식을 혁신하는 데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변경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졌던 방식으로 기존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것은 특히 법, 의료, 건설과 같은 변화를 싫어하는 산업들에서 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 예를 들어, 많은 수술과 병원은 WhatsApp을 통해 환자와 의사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수용하거나 이 기능을 위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채택한 반면, 가상 플랫폼은 조달 또는 구축 사이트 진행 보고서와 같은 구축에서 길고 비용이 많이 드는 '고통 지점'을 혁신했다.

 

건설업계는 오랜 세월 동안 디지털 지식이 가장 부족한 분야 중 하나였다. 이에 대한 단 하나의 이유는 없다. 대신 여러 요인의 누적된 결과이다. 일반적으로 상호 작용이 짧은 다수의 이해관계자(계약자,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는 일반적으로 신기술 채택보다 당면 과제에 더 몰두하고 있다. 

 

 

기획 프로젝트에 있어서 종이는 오랫동안 선호되어 온 매체였다. 그리고 건축 현장이 보통 기술을 위한 전통적인 환경은 아니라는 사실이 있다: 벽돌, 모르타르, 그리고 수작업과 같은 접하기 쉬운 환경에 관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건설 예산은 일반적으로 건설 자재, 노동력 등에 할당된다. 디지털 기술은 대부분의 개발자의 관심 대상이 아니다.

 

하지만, 그것은 이 지역에서 변하고 있다. UAE는 디지털 전환이 정부 경제 전략의 중심에 놓여 있는 나라이다. 정부 수치에 따르면 UAE 디지털 경제는 UAE GDP의 약 4.3%를 차지하며 이는 Dhs1000억 달러에 해당한다.

 

2020년 건설 부문의 가치가 1,014억 5천만 달러에 달하면서, 지역과 그 이상의 디지털 투자 자금은 건설로 대표되는 잠재력을 점점 더 많이 보고 있다.

 

맥킨지의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변환은 14~15%의 생산성 향상과 4~6%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이는 디지털 솔루션 채택이 성공적으로 구현된 건설업체와 대화한 경험으로 입증된다. 

 

 

그러나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기술이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이유와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절약될까?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을까? 이 기술이 견적 비교와 같은 프로세스의 측면을 개선하거나 평가관이 신속하게 구축 진척 상황을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까?

 

LinkedIn

 

건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디지털화의 도전은 구체적이지만, 그 보상은 클 수 있다. 기술 파트너들은 자신들이 '중단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로 무장해야 한다. 그 기술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많은 건설 사무실 모퉁이에 은유적인 먼지를 모으는 빛나는 신기술이 많이 있다.

 

 

서로 다른 부서, 팀 및 회사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기술은 개선의 강력하고 가시적인 도구이지만, 새로운 기술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인력을 고려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된다. 그들은 훈련이 필요한가? 기술이 절약하는 시간과 자원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건설 프로젝트가 제때에 예산 이하로 이행되어야 한다는 압력이 증가하고 숙련된 노동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디지털 전환 가능성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혁신가들과 투자자들에게는 완전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이다. 

 

팬데믹의 한 가지 교훈은 기술에 관한 한 조기 채택이 당신을 게임에서 앞서게 한다는 것이다. 향후 10년 이상 동안 가장 성공적인 기업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정의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gulfbusiness.com/how-digital-transformation-is-taking-root-within-the-construction-industry/)

 

 

BIM & Digital Transformation in the Construction Industry: An Updat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