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13층 건물 화재 사고로 40명 이상 사망 ㅣ 총보다 더 끔찍한 노르웨이 화살 테러...최소 5명 사망 VIDEO: Dozens killed in building fire in China's Taiwan ㅣ Norway: Bow and arrow attack leaves several dead

 

   대만 남부 가오슝시의 주택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4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당국이 목요일 밝혔다.

 

SaskToday.ca

 

화재는 이른 아침 가오슝 옌청 구에 있는 40년 된 건물에서 발생해 새벽 무렵 진화됐다.

 

가오슝 소방서장인 이칭슈는 소방관들이 여전히 건물을 통과하고 있으며 사망자 수가 40명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첸치마이 시장은 이 건물이 식당, 노래방 라운지, 영화관 등이 들어서 일부 버려진 건물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방화 여부를 포함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swissinfo.ch/eng/more-than-40-feared-dead-in-fire-in-southern-taiwan/47026622)

 

 

 

 

특정 대상 없이 시민에 무차별 발사

 

  노르웨이 콩스베르그에서 활과 화살을 이용해 공격을 감행한 한 남성에 의해 적어도 5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

경찰은 수요일 저녁 한 남자가 34분간 마을을 돌아다니며 피해자들에게 무작위로 총을 쏘자 37세의 덴마크 남성을 체포해 기소했다.

 

 

살인범은 현지 시각으로 오후 6시 13분경 마을 서부의 쿠퍼 엑스트라 슈퍼마켓 안에서 발사했고, 그들이 경고 사격을 가한 경찰관들과의 '대립' 끝에 오후 6시 47분에 잡혔다.

 

 

그는 조사를 받기 위해 인근 드라멘 마을의 경찰서로 연행되었고 그 후 기소되었다. 그는 경찰관들과 협력하고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고 그의 변호사가 오늘 아침 말했다.

 

경찰은 용의자가 마을을 통해 이동할 때 콩스버그의 '넓은 지역'에서 공격이 발생했으며 목격자들은 슈퍼마켓에서 몇 길 떨어진 거리에서 화살이 몸에 맞은 여성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적어도 5명이 사망하고 식료품점 안에 있던 비번 경찰관을 포함한 두 명의 부상자가 심각하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인근 병원의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경찰은 이번 테러에 한 사람만 연루된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 공격이 테러 행위일 가능성이 '자연스러운' 것으로 보고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관들은 또한 범인이 30분간의 유혈사태 동안 두 개 이상의 무기를 사용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었고, 경찰 서장인 오이빈드 아스는 기자들에게 '그 남자가 활과 화살을 사용했다... 일부 공격에는.'

 

 

에르나 솔버그 총리 권한대행은 수요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이 공격을 '충격적'이며 '소름끼친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경찰이 현재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오늘 총리가 될 예정인 조나스 가어 스토어는 이번 살인에 대해 '잔인하고 잔인하다'고 묘사하며 자신의 생각은 '피해자 가족, 그리고 현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는 경찰과 함께'라고 말했다.

 

 

 

공격이 있은 후 노르웨이 경찰 지휘부는 즉시 전국의 경찰관들에게 총기 소지 명령을 내렸다고 말했다. 노르웨이 경찰은 보통 무장하지 않지만 필요할 때 총과 소총을 사용할 수 있다.

 

수요일의 난동은 극우 극단주의자인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빅이 2011년 7월 22일 쌍둥이 공격으로 77명을 살해한 이후 10년 만에 노르웨이에서 가장 치명적인 공격이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브레이비크는 총리 집무실이 있는 건물 옆 수도 오슬로에서 먼저 폭탄을 터뜨린 뒤 우토야 섬의 좌파 청년들을 위한 여름 캠프에서 총기를 난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news/article-10089399/Several-people-killed-man-goes-rampage-bow-arrow-Norwegian-town.html)

 

 

Norway: Bow and arrow attack leaves several dea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