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과 슬픔과의 차이 Depression vs. Sadness: Ways to Tell the Difference

 

 

두 가지 구별할 수 있어야

본인 건강에 유리

 

슬픔 2주 이하로 지속돼야 우울증으로 발전 안해

 

   모든 사람들은 가끔 슬퍼하고, 일반적으로 "나는 우울하다"라는 말은 이러한 일시적인 우울한 감정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된다. 하지만, 슬픔이 정상적인 인간의 감정인 반면, 정신 질환으로 인식된다.

 

Sadness vs. Clinical Depression: Definition, Symptoms, and Treatment Verywell Mind (슬픔은 우울증의 전조...극복해야)

 

 

두 가지를 구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여러분이 그것을 다루는데 도움을 줄 것이기 때문이다. 슬픔은 사라질 것이지만, 우울증은 종종 극복하는데 치료가 필요하며 무시되어서는 안 된다. 여기 그것들을 구별할 수 있는 12가지 방법이 있다.

 

증상별

슬픔은 짧은 시간 동안 우울증을 흉내 낼 수도 있지만, 지적했듯이, "당신도 웃거나 위로 받을 수 있는 순간이 있어야 한다."

 

우울증은 삶의 모든 면에 스며들어, 보통 기쁨을 주는 것들로부터 즐거움을 얻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또한 몸살, 무의미한 감정, 자살 생각 등과 같은 신체적 증상도 있을 수 있는데, 후자는 슬픔보다 더 큰 문제의 분명한 징후이며,  2주 또는 그 이하로 지나가야 한다.

 

 

 

길이로 판단

슬픔과 우울증을 두 가지 다른 유형의 달리기 선수라고 생각하라. 슬픔은 단거리 경주 선수이고, 우울증은 인내력 있는 달리기 선수에 가깝다. 우울증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2~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슬픔의 감정을 느껴야 한다.

 

물론 지속시간이 슬픔 대 우울증의 유일한 판단은 아니지만,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슬픔과 씨름해 왔고 그것을 흔들 수 없을 것 같다면, 이제는 의학적인 도움을 구할 때이다.

 

우울증이 항상 촉발되는 것은 아니다

슬픔은 종종 특정한 사건,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에 의해 야기된다. 그것은 극복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여러분은 반복되는 슬픔의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무엇이 촉발되는지는 분명하다. 어떤 경우에는, 우리가 나중에 알게 되겠지만, 극심한 슬픔은 우울증 진단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지적했듯이, "우울증을 앓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아무런 이유도 없고 그들의 감정에도 아무런 이유가 없다"고 말한다. 그것은 더 악화될 수 있다. 왜냐하면 만약 슬픔을 유발하는 어떤 종류의 스트레스 요인을 경험하지 않았다면 외부인들이 여러분을 동정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인다.

 

 

섭식과 수면 패턴의 저하

여러분이 우울할 때, 그것은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것이다 – 반면에 슬픈 사람들은 때로 음식으로 스스로를 위로하는 반면, 우울한 사람들은 종종 음식에 흥미를 잃거나 불규칙한 간격으로 음식을 먹는다.

 

 

한편, 우울증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 때 상당한 체중 감량을 일으킬 수 있다"고 WebMD는 경고한다. 일부 환자들은 또한 살이 찔 수도 있다. 보통 밤새 잠을 자는 사람들은 자신이 잠들지 못하거나 잠을 자지 못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너무 많이 잘 수 있다고 이 보고서는 덧붙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activebeat.com/your-health/depression-vs-sadness-12-ways-to-tell-the-differenc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