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옐런, 미국 국가 부도 위기 경고 VIDEO:U.S. could hit debt limit by Oct. 18: Janet Yellen

 

금융위기 경기침체 직면

그러나 바이든의 1조 2천억 불 인프라 지출 모두 거짓

실제 11%만 인프라 나머지는 모두 엉뚱한 것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화요일 의원들 앞에서 정부 폐쇄와 채무 불이행으로 인한 '파괴적인' 결과를 피할 것을 촉구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왼쪽)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오른쪽)이 상원 금융주택도시위원회에서 1930년대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기 침체에서 미국을 회복시키는 데 어떤 진전이 있었는지 증언했다.

 

 

미국 정부에 자금을 계속 지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델타 변종이 어렵게 얻은 진전을 위협하는 것처럼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부터의 경제 회복이 중단될 수 있다. 자넷 옐런 재무장관과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화요일 미국 의원들에게 전달한 긴급 메시지이다.

 

옐런과 파월은 1929-1939년 대공황 이후 미국을 최악의 경제 침체에서 회복시키기 위해 이루어진 진전에 대해 상원 은행, 주택, 도시 문제 위원회에서 증언했다. 그들은 또한 의회가 다음 달에 정부에 자금을 지원하고 국가의 부채 상한선을 올리는 법안을 통과시키지 못할 경우 남아 있는 위험에 대해 불확실한 말로 경고했다.

 

월요일, 상원 공화당원들은 10월 1일까지의 정부 폐쇄와 10월 중순에서 하순에 예상되는 연방 채무 불이행을 막을 긴급 지출 법안을 저지했다.

 

 

(국가부도 위기에도 불구하고 바이든은 1조2억달러의 인프라 지출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이 중에 실제 인프라 내용은 11% 밖에 안되며 모두 엉뚱한 지출 내용들이다.)

 

옐런 의장은 이러한 채무 불이행은 글로벌 준비 통화로서의 미 달러화에 대한 신뢰를 위태롭게 할 수 있으며, 사회 보장 지급, 군인 봉급 및 많은 미국인들이 먹고 살기 위해 의존하고 있는 기타 정부 지불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채무 불이행은 600만 명의 일자리를 앗아가는 경제 위기로 빠져들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한다.  HCA Barbieri News)

 

옐런 의장은 화요일 준비된 증언에서 "의회가 부채 한도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다면, 재무부는 10월 18일까지 특별한 조치를 다 할 것으로 추정돤다. 그 시점에서, 우리는 재무부가 빠르게 고갈될 매우 제한된 자원을 남겨둘 것으로 예상한다. 미국은 역사상 처음으로 채무 불이행 상태에 놓이게 될 것이다. 미국의 완전한 신뢰와 신용이 손상되고 그 결과 우리나라는 금융위기와 경기침체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부채 상한선을 높이는 것은 "우리 경제에 재앙이 닥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덧붙이며, 주요 정당의 국회의원들이 1960년 이후 78번이나 부채 한도를 올리거나 정지시켰다고 지적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1/9/28/powell-yellen-warn-of-devastating-impact-of-us-debt-default)

 

U.S. could hit debt limit by Oct. 18: Janet Yelle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