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버려진 풍력 터빈 날로 자전거 쉼터 활용 Denmark is repurposing discarded wind turbine blades as bike shelters

 

보도교로도 활용

 

풍력 터빈 날개 자전거 보관대 사용

오늘날, 풍력은 전세계적으로 매년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재생 에너지 기술 중 하나이다. 덴마크에서 풍력은 매우 흔하게 사용되어 풍력 터빈은 이제 정말로 지역 경관의 일부가 되었다. 사실, 풍력 에너지는 덴마크에서 이미 에너지의 40%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덴마크인들은 2030년까지 70%에 도달하기를 바라고 있다.

 

 

 

재생 가능한 자원과 풍력 에너지의 세계는 모두 지속가능성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풍력 터빈의 재활용 문제가 왜 지난 몇 년 동안 활발하게 논의되어 왔는지 이해할 수 있다. 현재의 풍력 터빈의 20년 수명을 감안할 때, 많은 풍력 터빈은 가까운 미래에 폐기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덴마크 정부는 재활용 작업을 몇몇 회사들에게 맡겼는데, 그 회사들 중 다수는 거대한 금속 구조물을 용도 변경할 기발한 계획을 생각해냈다. 재풍 프로젝트는 선정된 팀들 중 하나이며, 풍력 터빈을 자전거 차고나 보도교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덴마크는 버려진 풍력 터빈 블레이드를 자전거 쉼터로 용도변경하고 있다. 풍력 터빈 블레이드는 덴마크 올보그에 있는 자전거 주차 장소로 용도변경되었다.

 

이미지 제공 크리스 옐런드

 

덴마크의 특이한 자전거 보관대

재풍 연구 프로젝트는 매립지와 소각과 같은 지속 불가능한 풍력 터빈 폐기 방법의 대안을 조사하고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오래된 풍력 터빈은 결국 쌓이게 되는 쓰레기 매립지에 버려져 왔다. 몇 년 안에, 이 쓰레기 매립지는 단순히 넘쳐날지도 모른다.

 

네트워크는 보호 자전거 대피소 또는 보행자 다리로 재사용을 제안함으로써 건축 및 엔지니어링 구조에서 블레이드의 재사용 가능성을 탐색한다. 이 두 가지 아이디어 중 하나는 이미 덴마크의 알보르 항구에서 실행되었는데, 그곳에서 한 때 사용되었던 실제 풍력 터빈으로 만들어진 특이한 자전거 보관대를 찾을 수 있다.

 

 

 

project info:

name: repurposing wind turbine blades

by: the re-wind network

 

myrto katsikopoulou I designboom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design/denmark-repurposing-wind-turbine-blades-bike-garages-09-27-2021/)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