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건축에 가장 많는 영향을 끼친 고대 그리스 건축 양식 VIDEO: Classical or Ancient Greek Architecture

 

세계에서 가장  앞선 고대 건축 양식

 

  고대 그리스인들이 세계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고대 그리스 건축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디자인 양식들보다 앞서 있다. 사실, 예술과 건축에 대한 고전적인 생각들은 계속해서 다시 유행하고 있다. 그것은 종종 중요한 기관이나 정부 건물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적용된다.

 

고대 그리스 건축은 신전, 하이포스틸 홀, 야외 극장, 공공 광장, 그리고 많은 주거 모델을 포함하여 문화와 도시 생활을 정의하는 몇 가지 유형의 건물을 포함한다. 비록 이 작품들이 아주 오래 전에 만들어졌지만, 음향학 및 구조 원리에 숨겨진 많은 논리는 오늘날 그대로 남아 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에피다우로스 대극장, 파르테논 신전, 에피다우로스 클로즈업 대극장, 헤파이스토스 신전,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에렉테이온 신전의 카리아티데스 신전,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파르테논 신전)

 

 

Examples of Classical or Ancient Greek Architecture

 

고대 그리스 건물들은 종종 세 가지 양식으로 설계되었다. 도리아 양식, 이오니아 양식, 그리고 코린트식.이다.

 

세 개의 주요 주문 중 가장 단순한 양식. 기둥 대문자에는 장식이 포함되지 않으며 기둥 대문자에는 밑면이 포함되지 않는다. 도리아 수도회의 가장 잘 알려진 건축은 파르테논 신전이다.

 

 

이오닉 양식

이오닉은 두 번째로 발전된 양식이며 도리아보다는 장식적이지만 코린트 양식보다는 덜 장식적이다. 그 기둥들은 도리아식 기둥들보다 훨씬 더 가늘고 조각의 프리즈가 포함되어 있다. 해체된 도리아식 프리즈와는 반대로 말이다.


코린트 양식 

코린트는 마지막으로 개발된 양식이며 모든 양식 중에서 가장 장식적이다.  가장 독특한 요소는 종종 자연의 잎이나 모티브를 특징으로 하는 정교한 대문자들이다.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사진: 빅토리아 쿠릴로/셔터스톡)  

 

TEMPLE OF OLYMPIAN ZEUS

그리스 아테네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또는 올림피아이온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기둥들로 알려져 있다. 기원전 6세기에 처음 건축을 시작했고 몇 년 동안 설계를 조정한 많은 건축가들에 의해 완성되었다. 원래의 계획은 도리아 신전을 특징으로 하고 석회암으로 만들어졌다. 정치적 어려움으로 인해 건설은 수세기 동안 중단되었다.

 

그것이 다시 시작되었을 때, 그 신전은 코린토스식으로 지어질 예정이었다 - 이 신전의 첫 번째 신전으로 - 그리고 펜텔릭 대리석으로 건설되었다. 그러나, 지도자는 절을 완성할 수 없었고, 건축은 중단되었다. 로마 황제 하드리아누스가 마침내 그 프로젝트가 완성되었다.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은 각각 약 16.5m 높이의 104개의 기둥과 거대한 제우스 조각상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이 신전은 터키의 점령과 폭풍뿐만 아니라 고대 신들에 대한 숭배를 중단시킨 기독교의 확산으로 인해 수년간 훼손되었다. 비록 그것의 많은 부분이 파괴되었지만, 기둥들 중 15개는 여전히 서있고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은 여전히 고대 건축의 가장 믿을 수 없는 예들 중 하나이다.

 

그리스 아테네에 있는 올림피아 제우스 신전 (사진: 에어리얼 모션/셔터스톡)

 

ERECHTHEION

그리스 아테네 에렉테이온 신전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에렉테이온 사원(사진: Zzvet/셔터스톡)

 

에렉테이온 또는 에렉테움은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 근처에 있는 고대 그리스 신전이다. "일리아드"에서 기억할 지도 모르는 영웅 에리히토니우스나 에렉테우스 왕을 기리기 위해 기원전 421년부터 406년까지 지어졌다. 그것은 파르테논 신전에서 일하기도 했던 조각가이자 석공인 Phidias에 의해 지어졌다.

 



에렉테이온은 아테나 여신의 고대 목조상을 보관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다른 영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그것은 펜텔리코스 산의 흰 대리석으로 지어졌다. 그 디자인 자체는 대칭성이 부족하고 거대한 경사면에 대한 구조 때문에 특이했다. 이 때문에 평면도를 완전히 확신할 수는 없겠지만 구조물의 주요 특징들을 이해할 수는 있다.

고대 그리스 건축의 가장 상징적인 요소들 중 하나는 에렉테이온에서 발견될 수 있다: 처녀들의 현관. 이 현관은 6개의 주춧돌, 즉 여성의 형태의 기둥이 인상적인 지붕을 받치고 있다. 비록 아름답기는 하지만, 현관은 큰 디자인 변경으로 인한 거대한 빔을 숨기기 위한 실용적인 목적으로 지어졌다. 이 조각 기둥들은 이제 런던의 대영 박물관과 뉴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서 모두 발견될 수 있다.
 

에렉테이온에 있는 캐리아티드의 현관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의 신전(사진: 아나스타시오스71/셔터스톡)

 


 

 

GREAT THEATER OF EPIDAURUS

그리스 에피다우로스 대극장

 

에피다우로스 대극장이 아마도 가장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에서 가장 유명한 극장으로 여겨지고 있다. 기원전 340년에 Polykleitos the Younger에 의해 지어진 이 극장은 행사를 위한 놀라운 음향과 건강 센터 역할을 한다. 그리스 전역에서 온 사람들은 치유를 위해 극장으로 여행을 간다고 한다.

 



하지만 어떻게 이런 규모의 고대 야외 극장이 그렇게 큰 행사를 위해 정확히 움직일 수 있을까? 맨 위 줄에 있는 방문객들은 어떻게 무대에서 연주자의 소리를 듣기를 바랄 수 있는가? 그 구조물은 이 상황의 음향 상태를 신중하게 고려했다. 각 방사형 스텝은 낮은 배경 노이즈를 필터링하고 주 사운드를 더 선명하게 보이게 하는 "가상 피치"를 만들어 사운드를 트랩한다. 이 음향 공학은 극장을 수 세기 동안 계속 사용하게 했다.

이 극장은 결국 4세기 말에 파괴되었고 1881년 강당이 발굴될 때까지 사용되지 않았다. 무대 건물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극장은 1938년에 행사를 위해 재개장했고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이자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적인 주요 장소이다.

 

그리스 에피다우로스 대극장(사진: 테베리고리/셔터스톡 사진)

 

TEMPLE OF HEPHAESTUS

아테네의 헤파이스토스 신전

 

헤파이스토스 신전은 불의 신인 헤파이스토스와 도자기와 공예의 여신 아테나에게 바쳐졌다. 그것은 또한 고대 그리스에서 가장 잘 보존된 신전이며 도리아 질서에 따라 지어졌다. 파르테논 신전보다 더 오래되었지만, 같은 공예가들과 건축가들 중 일부는 둘 다 작업했다.

 



그 고대 신전은 또한 그것이 성당으로 개종되었을 때 기독교의 중심으로서 시간을 보냈다. 기원후 7세기의 조지. 그것은 오토 왕이 백년 동안 박물관으로 개조했을 때인 1834년까지 이런 식으로 남아있었다. 만약 여러분이 오늘 방문한다면, 여러분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보존된 고대 사원을 걸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스 아테네의 헤파이스토스 신전(사진: 이시도로스 앤드로노스/셔터스톡)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mymodernmet.com/ancient-greek-classical-architecture-examples/)

 

Ancient Greek Architecture: Dorian, Ionic & Corinthia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