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의 식품 배치가 사람들 건강에 미치는 영향 Placing fruit and vegetables near the entrance and removing confectionery from checkouts..

 

입구에는 과일이나 야채

제과류는 멀리 안보이게

 

   수퍼 입구에 과일과 야채를 찾을 수 있도록 배치하고 가까운 계산대에서 제과품을 제외하는 것이 더 효율적 구매를 촉진할 수 있다.

 

이것은 사우샘프튼(Southampton) 대학의 연구원들이 슈퍼마켓 체인인 아이스란드 푸드(Iceland Foods Ltd)와 함께 수행한 연구의 결론이다.

 

식단  개선 효과도

 

 

 

그들의 연구에 기초하여, 정크 푸드를 눈에 띄게 배치하는 것을 금지하려는 영국 정부의 계획이 그 나라의 식단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Southampton 대학의 공중 보건 영양 연구원인 Christina Vogel과 동료들에 의해 수행되었다.

 

'슈퍼마켓의 배치를 바꾸는 것은 사람들이 더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고 식단을 정부의 식이요법 권고 쪽으로 바꾸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보겔 박사는 설명했다.

 

'우리 연구의 연구 결과는 건강한 배치로 인해 과일과 야채의 거의 10,000인분을 추가로 섭취하고 각 가게에서 매주 약 1,500인분의 과자가 더 적게 판매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연구에서, 영국에 있는 세 개의 아이슬란드 상점의 배치는 각 상점의 입구에 확장된 과일과 야채 구역을 포함하도록 재구성되었다.

 

 

과자류들은 계산대와 인근 진열대에서 치워지고 물, 무설탕 껌 또는 클렌징 물티슈, 탈취제, 손세탁제, 립밤, 진통제, 티슈, 치약, 비누와 같은 비식품으로 대체되었다.

 

연구팀은 6개월 동안 새로운 배치에 대한 시험 기간 동안 매장 매출을 관찰하고 62명의 단골 고객들의 구매와 식생활 패턴을 추적했다. 그들 모두는 아이슬란드 푸드사의 로열티 카드 프로그램에 속한 18세에서 45세 사이의 여성이었다.

 

(과자류(사진과 같이)는 계산대나 인근 선반에서 꺼내 물, 무설탕 껌 또는 클렌징 물티슈, 탈취제, 손세탁제, 립밤, 진통제, 조직, 치약, 비누 등으로 대체했다.)

 

연구원들은 세 개의 참여 점포의 결과를 비슷한 매출 수준과 고객 프로필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 경제적 박탈 수준은 비슷하지만 정상적인 배치를 유지한 지역에 위치한 세 개의 점포와 비교했다.

 

 

시험 결과는 각 상점의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간단한 변경은 과자 판매의 감소와 매장 전체의 과일과 야채 구매의 증가를 초래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실, 연구팀은 과일과 야채 판매가 새로운 레이아웃 하에서 3개월 후에 주당 평균 6,170인분, 6개월 후에 9,820인분 증가했고, 반면 6개월 후에 주간 과자 판매는 1,575개 감소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9966353/Supermarkets-Fruit-veg-entrance-no-sweets-checkouts-prompts-healthier-choices.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