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 등장 밧세바 나신 묘사한 조각가 VIDEO:Life-Size Sculpture Captures a Soaked Bathsheba in Stunning Detail

 

미국의 조각가 벤자민 빅터

 

   수천 년 동안, 조각가들은 인간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도전해왔다. 

 

오래된 전통은 고대 그리스 대리석 조각인 비너스 드 밀로에서 구리 자유의 여신상까지 다양한 매체를 아우른다. 한 현대 예술가는 사실적인 점토와 청동 조각으로 이 고전 양식의 횃불을 들고 있다.

 

 


 

* 밧세바 Bathsheba

‘번영(풍요)의 딸’, ‘맹세의 딸’이란 뜻. 부친은 엘리암(삼하 11:3), 또는 암미엘(대상 3:5). 다윗과 압살롬의 고문인 아히도벨의 손녀였다(삼하 16:23; 23:34). 헷 족속인 우리아의 아내였으나(삼하 11:3) 미모에 반한 다윗과 간통하여 임신했고(삼하 11:4-5), 다윗의 음모로 남편은 전사하고 훗날 다윗의 아내가 되었다(삼하 11:6-27).

 

미국의 예술가 벤자민 빅터는 미켈란젤로와 베르니니 같은 거장들을 회고하는 방대한 작품을 가진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각가이다. 

 

그의 가장 최근 작품 중 하나는 긴 드레스를 입은 조각상 같은 젊은 여성으로 성서 등장인물인 밧세바를 묘사하고 있다. 찰흙과 청동으로 만든 이 실물 크기의 조각상은 목욕탕에서 나온 뒤 다윗 왕을 만난 것으로 묘사돼 몸에 달라붙는 젖은 옷을 입은 인물을 포착해 성경 속 이야기를 반영했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다윗 왕에게 소환되었는데, 다윗 왕은 그녀가 목욕하는 것을 보고 그녀를 갈망했다."

 

 

빅토르의 전문성은 이 조각상의 모든 섬세한 특징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그는 형상의 흘러내리는 긴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축축한 옷의 투명도, 그리고 그녀의 몸의 곡선도 규정한다. 심지어 밧세바가 양손에 들고 다니는 무거운 숄도 진짜 천조각처럼 접히고 발뒤에 걸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mymodernmet.com/benjamin-victor-bathsheba-sculptur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