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바이러스 감염, 접종자나 미접종자나 비슷해...돌파 감염 사례 급증 CDC releases data behind latest mask guidelines

 

CDC,  마스크 가이드라인 공개

접종자 실내 마스크 착용자 근거도 없이 지침 내려

 

   미국질병관리예방센터(CDC)는 델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미국인들에게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과 비슷한 수준의 바이러스가  전염된다는 자료를 수집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Covid-19 접종을 한 후 델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다른 버전의 Corona virus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쉽게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마스크 강제 착용 반대 시위 잇따라

(포트 로더데일의 조앤 마커스(왼쪽)가 2021년 7월 28일 수요일 플로리다 포트 로더데일에서 열린 브라우어드 학교 이사회의 긴급 회의를 들으며 환호하고 있다. 작지만 목소리가 큰 한 단체는 마스크에 대해 격렬하게 반대하며 자신들의 개인권이 침해되고 있으며 자녀들이 사회적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apnews.com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이 연구는 이번 주 초에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높은 수준의 코로바이러스가 전염되는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말했을 때, 이 기관이 마스크 착용에 관한 지침을 개정하도록 설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CDC는 지금까지 이 같은 결정을 뒷받침하는 자료를 공개하지 않았다.

 

이 기관은 매사추세츠 보건부와 협력하여 케이프 코드의 반스타블 카운티에서 7월 4일 휴일 이후 며칠 동안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 집단을 추적했다.

 

CDC가 조사한 469건 중 74%가 완전 예방접종을 받은 개인에게서 발생했다. 연구에 참여한 133명 중 119명의 표본의 유전자 서열 분석 결과, 델타 변종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통제센터는 성단 내 백신 접종자 중 약 79%가 명백한 코로나-19 증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 중 4명은 예방접종을 맞았고 5명은 병원에 입원했다. 하지만 아무도 사망하지 않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질병관리본부는 또한 병든 백신 접종자 중 127명의 바이러스 부피를 검사한 결과,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84명의 비접종자 수치와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예방접종 집단이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집단만큼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CDC는 이 발견을 통해 전염성이 높은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예방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다시 한 번 권고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politico.com/news/2021/07/30/cdc-releases-data-behind-latest-mask-guidelines-501791)

kcontents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