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폭염으로 죽어가는 수십만 마리의 어린 연어들 ㅣ 스리랑카서 우물 파다 세계 최대 사파이어 발견 VIDEO:Rising river temperatures are stressing out salmon in the Pacific ㅣ World's largest star sapphire cluster fou..

 

멸종 위기에 처한 연어

 

    캘리포니아의 한 강에서 수천 마리의 새끼 연어가 죽었고, 멸종 위기에 처한 연어는 다른 강에서 멸종될 수 있다.     캘리포니아의 한 강에서 수천 마리의 새끼 연어가 죽었고, 멸종 위기에 처한 연어는 다른 강에서 멸종될 수 있다. 

Rising Temperatures Threaten Salmon in the West The New York Times (높은 수온으로 연어들의 몸 곳곳에 상처가 나있다)

 

 

다 자란 연어로 생계를 유지하는 어부들은 미국 서부의 극심한 폭염과 가뭄이 수온을 상승시키는 태평양으로 들어오면서 아이다호에서 캘리포니아까지 물고기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 경고한다.

 

북부 캘리포니아의 클라마스 강에서 죽어가는 수십만 마리의 어린 연어 가뭄으로 인해 야기된 낮은 수위는 기생충들이 어류와 식습관과 전통이 얽혀 있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들을 번식시키고 파괴할 수 있게 한다. 

 

야생동물 관계자들은 새크라멘토 강이 이례적으로 따뜻한 물 때문에 어린 치누크 연어의 "거의 완전한 피해"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pennsylvanianewstoday.com/warm-rivers-in-the-western-united-states-kill-fish-and-threaten-industry-work/196309/)

 

 

Rising river temperatures are stressing out salmon in the Pacific

https://youtu.be/E2Ivb-W0Ao0

 

약 510kg 또는 250만 캐럿 "세렌디피티 사파이어"로 명명

 

   스리랑카 당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별 사파이어 성단이 뒤뜰에서 우연히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한 보석 거래업자는 이 돌은 보석이 풍부한 라트나푸라 지역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우물을 파는 직공들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말했다.

 

image captionExperts say the gemstone has an estimated value of up to $100 million IMAGE COPYRIGHTMR GAMAGE (전문가들은 이 원석의 가치가 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옅은 파란색의 이 돌은 국제 시장에서 약 1억 달러에 이르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 성단의 무게는 약 510kg 또는 250만 캐럿으로 "세렌디피티 사파이어"로 명명되었다.

 

"우물을 파던 사람이 우리에게 희귀한 돌 몇 개를 알려주었다. 이 돌의 주인인 가마지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 거대한 표본을 우연히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보안상의 이유로 자신의 이름이나 위치를 밝히고 싶지 않았다.

 

3세대 보석 거래자인 가미지 씨는 당국에 발견 사실을 알렸지만, 진흙과 다른 불순물들이 발견된 돌을 분석하고 인증하기까지는 1년 이상이 걸렸다.

 

News18

 

가마지 씨는 청소 과정에서 성단 밖으로 돌멩이 몇 개가 떨어져 나갔으며, 질 좋은 별 사파이어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bc.com/news/world-asia-57981046)

 

World's largest star sapphire cluster found in Sri Lanka

https://youtu.be/K3P9zGjNct4

kcontents

댓글()